우대 금리, 최대한 많은 은행 상품 비교해봐야

뉴스 제공
좋은생각
2014-04-28 13:38
서울--(뉴스와이어)--성남에 거주하는 K씨는 3년 전 받은 아파트 구입 자금 대출의 이자를 줄이기 위해 은행마다 상담을 받고 있다. 하지만 은행마다 제시하는 금리가 달라 쉽게 선택을 못하고 있다고 한다.

아파트 담보 대출이 지속적인 저금리 형세를 보이자 그간 비싼 이자율의 대출자들이 이자가 싼 곳으로 갈아타기 위해 은행별 금리를 비교하고 있다. 아파트 담보 대출은 각 은행마다 비슷해 보여도 선택 사항에 따른 할인 금리나 가산 금리가 천차만별이기 때문.

대다수의 전문가들은 “우대 금리 항목은 은행마다 각각 다르니 최대한 여러 은행의 주택 대출 상품을 비교해보고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다”고 조언한다.

대출받기 전, 상환 계획부터 세울 것

주택 담보 대출 상품은 선택 사항에 따라 우대 금리가 달라지기 때문에 대출을 받기 전 상환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하다. 일단 얼마나 더 보유 할 것인지 대출 기간을 몇 년으로 잡을 것인지 중간에 목돈 상환을 할 것인지 등 최대한 많은 가능성을 열어두고 선택하는 것이 좋다. 현재 있는 주택을 장기보유 할 계획이 아니라면 장기 고정 금리보다 3~5년의 혼합형 고정 금리 상품이 더 저렴하다. 현재 시중 은행들의 특판금리 대출 상품은 3% 초반대의 저렴한 주택 대출이 가능하다.

은행별 아파트 담보 대출 금리 비교 서비스를 하고 있는 ‘뱅크아이’ 관계자는 “금리 비교 사이트들은 은행이나 전문상담사와의 제휴로 무료로 비교 서비스가 가능하고 상품에 대한 비교 안내만 하기 때문에 신용정보 조회의 절차도 없어 안전하다”고 소개했다. 그리고 “한 달 2천여명의 신규 상담을 받고 있으며 시간이 바쁜 직장인들 위주로 매달 증가 추세”라고 말했다.

부동산 담보 대출 금리 비교 사이트 ‘뱅크아이’(http://www.bank-i.co.kr)는 은행별 아파트 담보 대출, 빌라 담보 대출, 전세자금 대출, 오피스텔, 경락 잔금 대출, 주택 구입 자금 대출, 햇살론 등의 대출 금리를 무료로 비교할 수 있으며, 또한 자신의 이자율을 계산할 수 있는 대출 이자계산기도 제공한다.

연락처

좋은생각
최정현
1644-29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