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르웨이 고등어 급식체험, 촉촉하고 고소한 맛으로 청소년들의 입맛 사로잡다

-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5월부터 연말까지 매월 초·중학교 및 유치원에 고등어 급식체험 기회 제공

- 성장기 고른 영양섭취가 필요한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건강한 수산물 섭취 습관 함양의 기회로 활용

2014-05-12 10:01
크롬쇠 노르웨이--(뉴스와이어)--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는 5월부터 연말까지 초·중학교 및 유치원을 대상으로 노르웨이 고등어 급식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노르웨이 고등어 급식체험 프로그램은 매월 3~5개의 학교를 선정, 선정된 학교를 대상으로 노르웨이 고등어로 구성된 식단으로 학생들의 한끼 식사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성장기 아동 및 청소년들에게 DHC가 풍부하고 두뇌 발달에 좋은 영양 식품인 고등어 섭취를 통해 성장기 필수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9일 경기도 용인시 나곡중학교에서 학생 및 교직원 850명 대상으로 처음으로 진행 되었다. 이날 급식 메뉴로는 데리야끼 소스 고등어 구이가 제공되었으며, 달콤한 소스와 함께 제공된 노르웨이 고등어는 살이 촉촉하고 비린내가 거의 없어 평소 육류를 더 선호하는 학생들에게도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날 함께 급식체험에 참여한 교직원은 “노르웨이 고등어를 직접 먹어보니 고소하고 육즙이 많아 촉촉했다. 평소 생선을 좋아하던 학생과 그렇지 않았던 학생 모두에게 좋은 기회였다”고 평했다.

또한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는 “노르웨이 고등어 급식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성장기 아동 및 청소년들의 바른 식습관 형성에 일조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노르웨이 고등어 급식체험 프로그램 참여나 문의를 원하는 초·중학교나 유치원은 급식 전문 매거진 뉴트리앤(http://www.nutriand.com)을 통해 10월 31일까지 선착순 응모가 가능하며, 결과는 개별 통보된다.

한편, 국내산에 비해 등의 줄무늬가 진한 타이거 무늬를 띄는 노르웨이 고등어는 노르웨이 연안의 차고 깨끗한 바다에서 천천히 성장한 덕분에 지방층이 두꺼워 육즙이 풍부해 부드러운 맛과 쫄깃한 식감을 자랑한다.

또한 고등어는 몸에 좋은 오메가 3 는 물론 집중력 향상에 효과적인 DHA, 고혈압과 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 예방에 효과적인 EPA 와 같은 각종 영양소가 풍부할 뿐 아니라 신경발달에 좋은 요오드 성분과 필수 영양소인 비타민D, 셀레늄, 주요 단백질, 에너지 등이 함유돼 있어 성장기 아동 및 청소년 모두에게 유익하다.

웹사이트: https://seafoodfromnorway.co.kr/

연락처

노르웨이수산물위원회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조영주
02-6250-986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