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멘션데이타, 전 세계 사용 가능한 클라우드 백업 서비스 제공

- 셀프 서비스 형태의 백업 서비스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솔루션에 비즈니스 연속성과 IT 인프라 관리 자동화까지 영역 확장

2014-05-14 09:22
서울--(뉴스와이어)--ICT 솔루션 및 서비스 전문 기업인 다이멘션데이타는 전 세계에 제공되는 매니지드 클라우드 플랫폼(Managed Cloud Platform, 이하 MCP)을 기반으로 사용 가능한 클라우드 백업(Cloud Backup) 서비스를 금일 발표했다.

클라우드 백업은 데이터의 백업 및 복구를 지원하는 부가서비스로써 다이멘션데이타의 엔터프라이즈급 퍼블릭, 프라이빗 CaaS(Computer-as-a-Service)를 이용할 경우 사용 가능하다.

클라우드 백업 서비스를 통해 기업은 파일, 애플리케이션 및 OS 백업의 대상을 사내 혹은 다이멘션데이타 MCP를 기반으로 한 원격지로 지정하는 것이 가능하기 때문에 비즈니스 연속성 보장 및 엔터프라이즈 업무 데이터에 대한 보호가 가능하다.

다이멘션데이타는 세 가지 다른 등급의 클라우드 백업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간단한 파일과 폴더 백업뿐만 아니라 전체 애플리케이션 및 시스템, 파일에 대한 백업과 복구 모두 가능하다.

· 클라우드 백업 에센셜(Cloud Backup Essentials) - 파일과 폴더의 백업 및 복구
· 클라우드 백업 어드밴스드(Cloud Backup Advanced) - 파일, 폴더 그리고 중요 시스템 정보 백업 및 복구
· 클라우드 백업 엔터프라이즈(Cloud Backup Enterprise) - 파일, 폴더, 중요 시스템 정보 그리고 애플리케이션 백업 및 복구

클라우드 백업 서비스를 통해 기업들은 셀프서비스 환경에서 전체 애플리케이션을 백업할 수 있다.

전통적인 백업/복구 절차에 따르면, IT 담당자는 각각의 파일과 폴더를 복구하기 위해서 상당한 시간이 소요되고, 복구된 데이터에서 원하는 자료를 추출하기 위해서는 여러 단계의 승인 절차를 거쳐야 한다.

클라우드 백업을 셀프 서비스 형태로 이용하게 되면 기업들은 클라우드에서 관리되는 자체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관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다.

다이멘션데이타의 ITaaS 서비스 사업팀 제품 관리 임원인 제라드 플로리안(Gerad Florian)은 “ IT부서들은 중요한 데이타의 백업을 관리하는 데 상당한 자원을 투자하고 있다. 셀프서비스를 이용해 전체 애플리케이션 백업을 할 경우, 다이멘션데이타 고객들은 IT스태프들의 백업 프로세스 관리에 대한 부담을 줄이면서 동시에 자동화되고 효율적인 백업 및 복구 작업을 할 수 있게 되어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가용성과 가격 책정

고객들은 다이멘션데이타의 클라우드컨트롤(CloudControl™) 웹 유저 인터페이스나 API의 셀프서비스를 이용해 클라우드 백업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다. 백업 옵션은 클라우드 서버 사용 전/후, 어느 시점에서든 선택 가능하며 필요에 따라 조정이 가능하다.

현재 미국과 호주에서는 백업 서비스가 시작되었으며, 아시아와 유럽 그리고 중동 및 아프리카에서도 클라우드 백업 서비스를 위한 작업이 시작되어 이들 지역에서는 오는 5월말부터 순차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가격은 클라우드 서버당 10달러부터 시작되며 매달 데이터 저장에 대해서는 1기가바이트(GB) 당 0.1달러가 책정된다.

다이멘션데이타의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다이멘션데이타의 클라우드 웹페이지(www.dimensiondata.com/cloud)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 소개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대표: 최승억)는 글로벌 ICT 솔루션 및 서비스 전문 기업으로서 네트워크 통합, 데이타센터, 스토리지, 통합커뮤니케이션, 클라우드 컴퓨팅과 가상화 부문에 있어 차별화된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1983년 남아프리카 요하네스버그에서 설립된 되었으면, 2010년 세계 3대 통신기업인 일본 NTT그룹의 자회사로 인수되었다. 미국 포춘 선정 글로벌100대 기업의 79%, 글로벌500대 기업의 60%의 기업을 고객으로 확보하고 있다. 현재 총 58개국에서 약 23,000명이 근무하고 있으며, 114개국의 글로벌 파트너 네트워크를 보유하여 전세계 170여개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1년 5월 데이타크레프트 코리아에서 다이멘션데이타 코리아로 사명 변경)

http://www.dimensiondata.com/cloud

웹사이트: http://www.dimensiondata.com/kr

연락처

다이멘션데이타코리아
마케팅팀
최귀희 차장
02-6256-708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