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독립 리서치기관으로부터 웹 분석 부문 리더로 선정

- 어도비 애널리틱스, 솔루션·전략·업계 지위 부문 1위로 선정

2014-05-15 09:43
서울--(뉴스와이어)--어도비(http://www.adobe.com/kr)는 오늘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 Inc.)가 발표한 ‘포레스터 웨이브: 2014년 2분기 웹 분석(2014년 5월)(The Forrester Wave™: Web Analytics Q2, 2014 (May 2014))’ 리포트에서 웹 분석 부문 리더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어도비는 포레스터가 독립 리포트를 위해 선정한 벤더 그룹 중 하나로 이번 조사에 참여하게 되었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의 주요 데이터 및 분석 솔루션인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는 현재 제공 중인 솔루션(current offering), 전략(strategy), 업계 지위(market presence) 등 세 부문에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으며, 종합 점수에서 75점 만점 66점이라는 최고점을 기록했다.

포레스터 리서치는 이번에 발표한 리포트에서 이번 리더 기업 선정에 대해 “어도비는 마케팅 담당자에게 매우 유용하고 정교한 분석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고 평가하며, “어도비는 웹 분석의 영역을 디지털 마케팅 실행에 필요한 디지털 분석으로까지 넓혔다”고 밝혔다.

어도비 애널리틱스 담당 부사장(vice president of Adobe Analytics) 빌 잉그램(Bill Ingram)은 “포레스터 웨이브 리포트에 나타난 어도비의 업계 내 우위는 전 세계 유명 브랜드와 선진 마케팅 담당자들이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의 핵심 솔루션인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디지털 마케팅 툴로 선호하는 이유를 보여준다”며, “어도비는 끊임없는 혁신으로 기업 분석 부문의 리더십을 확대하고, 전 세계 고객들로 하여금 데이터 분석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하는 툴과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아우디(Audi), 콩데 나스트(Conde Nast), CSC, 레노보(Lenovo), 라쿠텐(Rakuten), 레드박스(Redbox), 스컬캔디(Skullcandy), 스타우드 호텔(Starwood Hotels) 등 전 세계 유수 기업의 디지털 마케팅 담당자가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사용하고 있다.

레노보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디렉터(director of business intelligence, Lenovo), 아쉬시 브라간자(Ashish Braganza)는 “어도비는 레노보가 투자금액 대비 15배 이상의 수익을 달성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 비즈니스 파트너 중 하나다”라며,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포함한 어도비의 제품 전략은 인상적이다. 어도비가 고객에게 귀 기울이고 그에 맞춰 로드맵을 수정하는 능력은 매우 가치 있는 것이며, 이는 훌륭한 관계 형성에 큰 보탬이 된다”라고 말했다.

스컬캔디(Skullcandy)의 웹 분석 및 테스팅 부문 매니저(manager of web analytics and testing), 벤 미챔(Ben Meacham)은 “이번 포레스터 웹 분석 리포트에서 어도비가 리더 기업으로 선정된 것은 새삼스러운 일이 아니다”라며, “스컬캔디는 수 년간 어도비 애널리틱스의 고객사로 어도비의 혁신이 우리 비즈니스에 어떻게 직접적으로 영향을 주는지 지켜봐 왔다. 어도비는 비즈니스를 어떤 방향으로 이끌지 결정하는 데 필요한 데이터를 찾도록 도와주는 한편, 모든 디지털 마케팅 채널에서의 고객 여정을 더욱 즐겁게 만들어 주는 중요한 파트너다”라고 말했다.

CSC의 디지털 마케팅 플랫폼 부문 책임자(director, digital marketing platform), 크리스토퍼 마린(Christopher Marin)은 “CSC는 디지털 마케팅 생태계 구축을 위해 최고의 파트너를 찾으려 많은 시간을 쏟아 부은 결과, 어도비가 가장 이상적인 선택이라는 결론을 내렸다”며, “어도비 애널리틱스는 데이터를 입력하고 분석하여 개인화를 수행할 수 있는 밑바탕이 된다. 특히, 어도비 애널리틱스의 놀라운 점은 새로운 혁신을 통해 계속해서 진보하고 있는 솔루션이라는 점이다”라고 말했다.

“포레스터 웨이브: 2014년 2분기 웹 분석 리포트” 전문은 다음 링크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다 http://adobe.ly/Rseybi

어도비 애널리틱스 소개
어도비 애널리틱스는 수상 경력이 있는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의 주요 분석툴이다. 마케팅 담당자는 그들의 비즈니스를 더욱 잘 이해하기 위해 어도비 애널리틱스를 통해 빅 데이터를 활용한다. 업계 내 베스트 셀러이자 가장 진보된 기업용 분석 솔루션인 어도비 애널리틱스는 매년 거의 7조에 가까운 서버 콜을 측정한다. 전 세계 대기업의 140,000여 명의 마케팅 담당자들과 분석가들이 사용하고 있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소개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는 디지털 마케팅 담당자들이 필요한 모든 것을 원 스톱으로 제공한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는 분석, 소셜, 광고, 타깃, 웹 및 앱 경험 관리 솔루션, 크로스채널 캠페인 관리뿐 아니라 마케팅 담당자들이 자신들의 캠페인에 대해 알아야 하는 모든 것을 모아 핵심 서비스와 모바일 기능 등으로 구성된 통합 솔루션이다 따라서 마케팅 담당자들은 데이터로부터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실행에 이르는 과정을 더욱 빠르고 스마트하게 할 수 있다

어도비시스템즈 소개
어도비는 사용자의 디지털 경험을 통해 세상을 바꾼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adobe.com/kr/ 에서 찾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연락처

한국어도비시스템즈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유민우 차장/ 김보현 대리
02-6250-98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