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능력개발원,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 경력단절, 미취업, 비정규직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교육훈련 협력

2014-05-21 14:44
서울--(뉴스와이어)--한국사회능력개발원(원장 강기영)과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소장 이혜숙)는 21일 오전 11시 역삼동 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회의실에서 미취업·비정규직 여성과학기술인들의 취업 및 역량강화 지원을 위한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경력단절 여성과기인의 연구 현장 복귀를 돕고, 미취업·비정규직 이공계 여성의 경력계발 및 취업지원을 위하여 진행되었다.

향후 양 기관은 ▲미취업 또는 비정규직 여성과학기술인의 취업 추천 및 현장실습 ▲미취업 여성과학기술인의 창업 지원 ▲여성과학기술인의 직무역량 향상을 위한 온·오프라인 교육지원 ▲온·오프라인 여성과기인 프로그램 홍보 등과 관련하여 상호 협력할 계획이다.

강기영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하여 경력이 단절되었거나 비정규직, 미취업 상태의 여성과학기술인에게 특화된 교육 훈련과 취·창업 지원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국사회능력개발원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의 자회사로 1987년에 한국기업상담(주)로 설립되어 창업 및 중소기업 부문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전개해 왔으며, 2014년 한국사회능력개발원으로 재편제하여 기업은 물론 공공부문의 인력 선발과 양성, 금융과 건설업에서 요구되는 부동산관련 교육, 온라인과 모바일상의 스마트한 콘텐츠 개발 및 보급 등 평생교육 시대의 사회능력을 적극 개발하여 우리 사회의 구성원들이 정신적으로 성숙하고 경제와 문화를 동시에 향유하는 기반을 구축하는 전문 기관이다.

(재)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WISET)는 ‘여성과학기술인 육성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여성과학기술인 종합지원기관으로, 미래창조과학부의 지원을 받아 여성과학기술인을 위한 정책/제도 운영, 생애주기별 맟춤형 교육/훈련/연수사업을 운영 중이다.

웹사이트: http://www.kpcre.or.kr/

연락처

한국생산성본부
사회능력개발원 사회교육센터
손일훈 팀장
02-3210-3830~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