헌튼 & 윌리엄스, 2억 9700만 달러의 집단 소송 합의를 이끌다

- 최대의 민간 RICO 집단 소송 합의 사건들 중 하나로 기록

뉴스 제공
Hunton & Williams LLP
2014-05-22 16:50
워싱턴--(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헌튼 & 윌리엄스(Hunton & Williams LLP)가 U.S. 푸드서비스(U.S. Foodservice, Inc.) 및 전 모회사인 코닌클리예크 아홀트(Koninklijke Ahold, N.V.)에 대한 다구역 집단 소송에서 원고를 대신하여 2억9700만 달러의 합의를 이끌었다. 이 합의는 미국 코네티컷주 지방법원의 승인을 기다리고 있다.

헌튼 & 윌리엄스의 소송 부서 파트너이자 공동 대표로서 회사의 법무팀을 이끈 리처드 L. 와이어트 주니어(Richard L. Wyatt Jr.)는 다음과 같이 언급했다.

· “이번 합의는 U.S. 푸드서비스의 가장 큰 고객들 중 하나인 병원 및 식당들의 승리이다.”
· “우리는 이 결과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며, 이번 합의로 자신들이 제공하는 제품과 식품에 대해 정당한 가격을 지불하기 원하는 병원 및 식당들이 대부분인 수 백여 원고들에 보상이 이루어질 것으로 알고 있다.”
· “당사자들은 이 합의에 이르기 위해 노력했으며, 우리는 법원이 이를 승인할 것으로 확신한다.“

이번 합의는 근래 역사상 최대의 민간 RICO(조직 범죄 피해자 보상법) 집단 소송 합의 건들 중 하나로 믿어지며, 주로 1998~2005년 사이에 원가 가산(cost-plus) 계약에 따라 U.S. 푸드서비스로부터 제품을 구입한 병원 및 식당들로 이루어진 고객들을 대신하여 이루어졌다. 원고들은 여섯 개의 회사를 만들어 이 계약의 대상 제품들의 “비용 요소”를 부풀린 U.S. 푸드서비스로부터 사기를 당했다고 주장했다.

미 대법원에서 RICO에 대한 전국의 집단 소송 원고들에 대한 승인과 U.S. 푸드서비스의 계약 위반을 지지하는 연방 항소 법원의 의견을 기각하자 당사자들은 합의를 위한 논의를 시작했다. 이에 앞서 U.S. 푸드서비스는 미국 정부에서 제기한 약 3000만 달러의 유사한 소송에 대해 합의한 바 있다.

집단 소송 원고 고객들을 변호하는 헌튼의 법무팀의 팀장은 리처드 L 와이어트 주니어(Richard L. Wyatt Jr.)이었으며, 이 팀에는 토드 M. 스테너슨(Todd M. Stenerson), 토스텐 M. 크락트(Torsten M. Kracht), 라이언 P. 페어(Ryan P. Phair) 등이 포함되어 있었다.

원고측 변호인단으로는 또한 아킨 검프 스트라우스 하우어 & 펠트(Akin Gump Strauss Hauer & Feld, LLP), 드러브너 하틀리 & 헬만(Drubner Hartley & Hellman, LLC), 와틀리 칼라스(Whatley Kallas, LLP), 맥네어 법무법인(McNair Law Firm, P.A.), 그레이 앤 화이트(Gray and White, LLP), 푸트, 밀키, 차베즈 앤 오닐(Foote, Mielkie, Chavez and O'Neil, LLC) 등이 참여했으며, U.S. 코닌클리예크 아홀트(로얄 아홀트(Royal Ahold)로도 알려짐)와 U.S. 푸드서비스 측 변호인단에는 화이트 & 케이스(White & Case LLP)와 퀸 에마뉴엘 어쿼트 & 설리반(Quinn Emanuel Urquhart & Sullivan, LLP)이 참여했다.

헌튼 & 윌리엄스(Hunton & Williams LLP) 소개

헌튼 & 윌리엄스는 기업과 금융 기관, 정부, 개인, 그리고 기타 광범위한 개체들에 대해 법률 서비스를 제공한다. 설립된 지 1세기가 넘는 기간 동안 헌튼 & 윌리엄스는 8백명 이상의 변호사들이 전세계 19개 사무소에서 100개국의 고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법인으로 성장했다. 헌튼 & 윌리엄스는 에너지, 금융 서비스, 생명과학 부문에 주로 초점을 두고 있으며, 파산 및 채권자 권리, 상업 소송, 기업 거래 및 증권법, 지적 재산권, 국제 및 정부 관계, 부동산, 규제법, 제조물 책임법, 개인정보보호 및 사이버 보안 등을 포함한 여러 분야에서 실무 경험을 가지고 있다. 헌튼 & 윌리엄스에 대한 추가 정보는 웹사이트(www.hunton.com), 또는 트위터(https://twitter.com/Hunton_Williams), 링크드인(http://goo.gl/BE1eno), 유튜브(http://goo.gl/1XP5aJ)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hunton.com

연락처

헌튼 & 윌리엄스 LLP(Hunton & Williams LLP)
수석 홍보 매니저(Senior Public Relations Manager)
엘리노어 컬로우(Eleanor Kerlow)
+1-202-955-1883
ekerlow@hunto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