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멀티채널 캠페인 관리’ 부문 리더로 선정

- ‘비전 완성도’에서 최고 평가

2014-05-29 09:22
서울--(뉴스와이어)--어도비(http://www.adobe.com/kr)는 가트너가 발표한 “2014 멀티채널 캠페인 관리 부문의 매직 쿼드런트(2014 “Magic Quadrant for Multichannel Campaign Management”)[1]”에서 자사가 비전 완성도(completeness of vision) 항목에서 최고 평가를 받으며 리더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어도비 디지털 마케팅 사업부 마케팅 전략 담당 스레쉬 비탈(Suresh Vittal) 부사장은 “강력한 고객 데이터 관리와 정교한 개인화 프로그램을 디지털 채널과 전통 채널 모두를 통해 제공하는 능력은 성공적인 마케팅 수행에 있어 매우 중요하다”라며,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의 핵심 요소인 어도비 캠페인(Adobe Campaign)은 마케팅 담당자가 고객과의 관계를 구축하고 확장시키는 것을 돕는 솔루션이다. 금번에 어도비가 비전 완성도면에서 가장 높게 평가 받은 것은 고객에게 최고의 캠페인 관리 솔루션을 제공하고자 하는 우리의 헌신이 인정 받은 뜻 깊은 일이다”라고 말했다.

2014 멀티채널 캠페인 관리 부문의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에서 비전 완성도의 평가 기준으로는 시장 이해도, 마케팅 전략, 판매 전략, 제품 제공 전략, 사업 모델, 버티컬/업계 전략, 혁신, 지역적 전략이 포함됐다. 기업의 실행 능력 평가에는 제품 및 서비스, 전반적 실행가능성, 판매 수행 및 가격 책정, 시장 반응, 실적, 마케팅 수행, 고객 경험, 운영 활동 등의 기준이 적용됐다.

어도비 캠페인은 최고 수준의 캠페인과 제안, 개인화 그리고 모든 채널 상에서 정교한 자동화 및 마케팅 프로그램 실행을 위한 데이터 관리 기능을 제공한다. 어도비는 2013년 네오레인(Neolane)을 인수한 이래,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와의 통합, 어도비 익스피어리언스 매니저의 핵심 기능과의 연동, 그리고 마케팅 담당자들이 많은 비용이 들거나 e메일 CPM 에 의존하지 않고 캠페인을 조정 및 통합할 수 있게 돕는 고유의 신규 가격 책정 모델 등을 통해 어도비 캠페인을 발전시켜 왔다.

가트너는 “리더로 선정된 업체들은 기본 캠페인과 고급 캠페인, 디지털 마케팅과의 통합을 위한 전반적 캠페인 관리 수행에 있어서 일관되게 좋은 성과를 보였다. 이들은 시장에서의 높은 가시성과 시장 보급률, 강력한 시장 모멘텀 및 캠페인 관리 사업 성장에 대한 전략적 비전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가트너는 또 “멀티채널 캠페인 관리(Multichannel campaign management (MCCM)) 프로세스는 웹사이트, 모바일, 소셜, 다이렉트 메일, 콜센터, 이메일 등과 같은 멀티채널 환경에서, 인바운드(inbound) 혹은 아웃바운드(outbound) 마케팅 활동 시 고객 세그먼트 별 통합된 상품 제안을 할 수 있도록 한다. 디지털 마케팅은 실행할만한 브랜딩/광고, 맥락 마케팅(contextual marketing), 거래 마케팅(transactional marketing) 등을 포함하는 캠페인 관리와 지속적으로 통합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가트너의 2014 멀티채널 캠페인 관리 부문의 매직 쿼드런트 보고서는 gartn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가 자료

- 어도비 캠페인 블로그(http://blogs.adobe.com/digitalmarketing/campaign-management/)
- 어도비 캠페인 트위터(@AdobeCampaign) 팔로우 하기(https://twitter.com/AdobeCampaign)
- 어도비 캠페인 웹사이트(http://www.adobe.com/kr/solutions/campaign-management.html)

법적책임부인

가트너는 조사 보고서에 소개된 특정 업체나 제품 혹은 서비스를 지지하거나, 기술 사용자들에게 높은 순위의 업체만을 특별히 권장하지 않는다. 가트너 조사 발행물은 가트너 조사 기관의 견해로 구성되어 있으며 사실적 진술로 해석되어서는 안 된다. 가트너는 특정 목적에 대한 적합성이나 상품성에 대한 보증을 포함해 이번 조사와 관련하여 명시적이든 묵시적이든 모든 보증을 부인한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에 대하여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는 디지털 마케팅 담당자들이 필요한 모든 것을 원 스톱으로 제공한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는 분석, 소셜, 광고, 타깃, 웹 및 앱 경험 관리 솔루션, 크로스채널 캠페인 관리뿐 아니라 마케팅 담당자들이 자신들의 캠페인에 대해 알아야 하는 모든 것을 모아 핵심 서비스와 모바일 기능 등으로 구성된 통합 솔루션이다 따라서 마케팅 담당자들은 데이터로부터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실행에 이르는 과정을 더욱 빠르고 스마트하게 할 수 있다

어도비시스템즈 소개
어도비는 사용자의 디지털 경험을 통해 세상을 바꾼다. 자세한 정보는 http://www.adobe.com/kr/ 에서 찾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연락처

한국어도비시스템즈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 에드스트롬
김보현 대리
02-6250-98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