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MMI 연구소, 데이터관리 성숙도 모델 공개

- 서비스 포트폴리오 지원받는 새로운 프레임워크, 비즈니스와 IT 간의 협력을 강화하면서 데이터의 가치를 최대화하도록 설계

- 데이터 거버넌스 및 정보품질 컨퍼런스(Data Governance and Information Quality Conference)

뉴스 제공
CMMI Institute
2014-05-29 14:00
피츠버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CMMI 연구소(CMMI® Institute, http://whatis.cmmiinstitute.com/)는 오늘 조직들이 비즈니스의 전반적인 분야에 걸쳐 데이터 관리 능력을 향상하기 위한 데이터관리 성숙도(Data Management Maturity (DMM)™, http://whatis.cmmiinstitute.com/data-management-strategy)모델(이하 DMM모델)을 공개했다. 이 분야에서 유일한 참조모델인 DMM모델은 각 조직들이 데이터 관리 전략과 각자의 비즈니스 목표에 맞추어 독창적인 로드맵을 구축할 수 있도록 최고의 실행 기준을 제시한다. DMM모델과 완벽한 지원서비스 체계가 포함된 데이터 관리 성숙도 포트폴리오(Data Management Maturity Portfolio)는 2014년 여름 출시될 예정이다.

오늘날 비즈니스 지형에 정보의 유입이 가속화되면서 이미 복잡한 과제들- 비즈니스 목적에 부합되는 시간선택, 품질, 공유성, 적절성 등을 확신해줄 조직의 데이터 자산을 구축하고 최적화하고 조절해야 하는-이 더 큰 도전을 받고 있다. 이러한 과제들을 달성하는 것은 민첩한 비즈니스 운영과 내실 있는 데이터 분석에 필수적이며, 결과적으로 정확한 비즈니스 결정을 도출할 수 있다.

커크 보툴라(Kirk Botula) CMMI 연구소 최고경영자는 “회사의 데이터자산을 최대한 이용할 줄 아는 회사들이 정보와 접근이 가장 중요한 현재의 글로벌 비즈니스 시대에서 패권을 차지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서 “DMM모델은 비즈니스 목표 달성을 위해 그들의 중요한 데이터 자산을 강화하고 제대로 관리하고 좀더 잘 사용할 수 있도록 비즈니스의 각 라인들의 이해관계와 IT를 정렬시켜 주는 강력한 촉진제 역할을 한다. 지금까지 얼리 어덥터 조직들에서150명의 개인들이 업무성과와 생산성 등 그들의 능력을 구체적으로 평가하는 데 DMM 모델을 적용했다”고 말했다.

DMM 모델은 조직들이 데이터자산을 관리하는 방식에 있어서 조직원 간의 공통용어와 이해의 공감대를 형성하는 데 도움을 준다. 모델이 제시한 일련의 능력 레벨은 데이터 관리의 모든 기본적인 훈련들을 반영한 25개의 프로세스 분야를 향상하기 위한 분명한 비결을 제공한다. DMM모델 개발 과정 동안 70여 곳의 조직들이 이 모델을 사용해 능력을 평가했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미국연방저당권협회(Fannie Mae), 연방준비제도 통계기능(Federal Reserve System Statistics Function), 온타리오 교직원 연금(Ontario Teachers’ Pension Plan) 연방주택금융저당회사(Freddie Mac)을 포함한 얼리 어덥터 조직들은 DMM 모델 사용으로 협력을 통해 실행할 수 있는 계획을 수립하고 적용하는 과정에서 조직의 변화를 이끌어내는 능력 등에서 많은 혜택을 경험했다고 보고했다.

데이터 정렬에서 비즈니스 프로세스까지

DMM모델은 역량 성숙도 평가 모델(Capability Maturity Model Integration (CMMI®) http://whatis.cmmiinstitute.com/what-is-cmmi)- 성과 개선을 위한 입증된 어프로치로 20년 넘게 소프트웨어 및 시스템 개발 성과를 가늠하는 기준으로 사용-의 기본적인 요소들을 기반으로 개발됐다. 부즈 알렌 해밀턴(Booz Allen Hamilton), 록히드 마틴(Lockheed Martin), 마이크로소프트 코퍼레이션(Microsoft Corporation), 킹스랜드 시스템(Kingland Systems) 등의 후원으로 CMMI 연구소가 개발한 DMM 모델은 지난 3년 반 동안 다양한 업계를 대표하는 데이터 관리 전문가들의 노력으로 완성됐다.

DMM모델은 현재 140여 명의 데이터 관리 및 CMMI 전문가들의 평가를 거치고 있다. 해당 모델 및 서비스 지원을 위한 완전한 에코시스템은 2014년 여름 모든 조직들과 전문가들에게 출시될 예정이다. 내용은 다음과 같다.

△ 훈련 및 수료: 데이터 관리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완벽하게 구성된 트레이닝 클래스로 수료증 및 자격증이 부여된다. 이 프로그램은 데이터 관리 전문가들이 DMM 모델의 평가기준을 활용하고 데이터 관리에 있어서도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IT 또는 데이터 관리 직종 종사자뿐만 아니라, 비즈니스 경험을 보유한 자들에게도 똑같이 수료증을 받을 자격이 주어진다.
△ 평가 방법: DMM 이 인증한 전문가의 주도로 증명되고 간결화된 평가 방법이 적용되는데, 이것은 다양한 종류의 이해당사자들이 모여 함께 역량을 평가하는 방법이다. DMM 모델과 연결해 사용될 때, 이 방법은 해당 조직이 주요 목표와 관련한 자신의 데이터 관리 성숙도의 상태를 신속하게 파악하고, 데이터 관리 프로그램에 있어 전략/전술 면에서 가시적인 개선을 성취하는 데 도움이 된다.
△ 파트너 프로그램: CMMI모델의 성공적인 사용으로 다른 기업들의 안내자 역할을 하고 있는 400 여 곳의 파트너 조직들이 구성한 커뮤니티는 CMMI 연구소의 동력원이 되고 있다. DMM모델은 파트너들이 전세계 조직들의 데이터 관리 업무를 평가하고 실행할 수 있도록 CMMI 파트너 프로그램(CMMI Partner Program)에도 포함시킬 계획이다.

DMM 모델과 장점에 대해 더 배우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을 위해, CMMI 연구소는 캘리포니아 샌디에고에서 2014년 6월23-27일 진행되는 데이터 거버넌스 및 정보품질 컨퍼런스(Data Governance and Information Quality Conference, http://whatis.cmmiinstitute.com/what-is-cmmi)에서 DMM 적용으로 실현되는 장점들을 주제로 미국연방저당권협회(Fannie Mae)와 공동으로 사례연구를 발표할 예정이다.

CMMI 연구소 소개

CMMI 연구소(CMMI Institute)는 카네기 멜론 대학(Carnegie Mellon University) 자회사로 산업계, 정부기관, 학계의 협력으로 개발된 모델, 트레이닝 및 컨설팅 서비스, 평가방법 등을 제공한다. 연구소가 제시하는 모델들은 세계의 다양한 조직들이 상품을 개발하고 서비스를 실행하고 데이터, 인력 및 소싱을 관리하는 데 사용된다. 조직의 데이터 관리 프로그램 향상을 위한 DMM 모델의 상세한 정보는 cmmiinstitute.com에서 찾을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cmmiinstitute.com

연락처

CMMI 연구소(CMMI Institute)

루이스폴 앤 파트너스(Lois Paul & Partners)
브랜디 엘러비(Brandi Ellerbee)
512-638-5327
Brandi_Ellerbee@lp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