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아프리카 4개국 모자보건 증진과 지역 보건요원 양성에 기여
한국국제협력단(KOICA)에서 추진하는 공적개발원조(ODA)사업의 일환으로 이뤄진 아프리카 모자보건증진과정은 2012년부터 시작된 중장기 교육과정으로 지역보건요원 역량강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지난 2년 동안 초청연수, 현지연수를 통해 아프리카 4개국의 문제를 분석하고 전략을 수립함으로써 모자보건 증진에 힘써왔다. 올해는 마지막 3년차로 현재까지 진행된 교육과정을 점검하였으며 지속적인 지역보건요원양성이 진행될 수 있도록 각국의 보건전문가들이 토론의 장을 벌였다.
본 연수에서는 ▲보건의료현황, ▲한국 지역보건요원 발달현황, ▲모자보건의료 사업관리전략, ▲모자보건현황, ▲세종특별자치시 보건소, 거창 진목보건진료소, 충남대학교병원 등의 현장견학 등을 통한 우리나라의 보건의료 현황 및 모자보건 특히 자국에 맞는 인력양성 및 계속교육프로그램 수립 역량을 강화하도록 기획되었다.
에티오피아 티그라이 지역보건국장은 “이번 연수과정을 통해 한국의 전략적인 모자보건문제 해결 방안과 훌륭한 지도자들의 추진력을 통한 성장 과정을 직접 보고 들을 수 있었으며, 배운 것을 바탕으로 자국의 모자보건 문제 해결에 좋은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힘쓸 예정이다”고 밝혔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소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분야 공무원 및 종사자의 역량개발과 전문성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관련 인력 연간 약 12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유어진 주임
043-710-9116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