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언 방캐르 프리베…적극적 종목 선택을 위한 기회

제네바, 스위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일본은 세계 세 번째 경제대국으로, 현재 절대기준은 물론 상대기준으로써도 매력적인 가격이 책정되며 적극적인 주식 선택 투자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는 등 일본 주식에 대한 전망은 상당한 호조세로 평가되고 있다.

“아베노믹스”- 디플레이션 해소와 지속 가능한 성장 강화를 위한 통화, 재정, 구조 개혁-의 도입은 일본 경제의 진정한 촉매제로 작용해 일본의 성장에 대한 투자자들의 감성을 자극했다. 이러한 도전적인 개혁 덕분에 아베 총리가 4월에 부가가치세 인상을 실어 발사한 세 번째 화살 이후, 일본은 디플레이션에서 벗어나 민간부문이 주도하는 경제성장으로 서서히 옮겨가는 추세로 보인다. 2013년 많은 성장을 기록한 일본 주식들은 2014년 세계 주식시장에 비해 좋은 성과를 기록하지 못해 조정세가 지속됐지만- 단기 투자자들의 이익실현이 주된 원인- 이번 개혁정책의 성공에 힘입어 일본 주식들은 여전히 낮은 평가에도 불구하고 많은 주목을 받고 있다. 기본에 입각한 장기투자자들의 자산 클래스에는 현저한 중기강세(mid-term upside) 가능성이 남아있다.

더욱이, 일본 경제에 대한 전망은 대체적으로 보수적으로 평가되었으며 국내 및 외국인 투자자들 모두 아베의 개혁정책에 상당히 회의적인 입장이었고, 이러한 정책들이 그들에게 실질적인 이익을 실현시켜준 이후에야 겨우 신임을 보내기 시작했다. 따라서 투자자들에게 아베 총리의 정책이 제대로 진행 중이며 대부분의 일본 국민, 기업들과 정부가 그의 정책을 지원하고 있다는 확신을 심어주기 위해서 시장의 성장이 지속되어야 한다.

일본 주식들의 매력적인 가격책정과 그에 따른 긍정적인 전망에 근거해, UBP는 도쿄에 기반한 펀드운용사인 솜포 재팬 닛폰코아 자산운용(Sompo Japan Nipponkoa Asset Management, SNAM)과 제휴를 결정했다. 이들의 전략은 일시적인 모순이 발생하더라도 시장가격이 점차 본래의 가치에 가까워지고 있다는 확신에 기반한다. 따라서 이들은 생산 및 재고순환과 같은 순환적인 촉매제 또는 구조조정, M&A, 자사주재매입과 같은 일회성 촉매제를 적절히 이용해 분야나 규모에 제한을 두지 않고 장기간의 전문적인 가치 접근을 통해 이러한 일시적 모순에서 이익을 추구한다.

켄지 우에노(Kenji Ueno)의 주도로 11명으로 구성된 팀은 강력한 트랙레코드를 보유하고 있다: 2013년 6월 론칭 이후로 TOPIX(도쿄증권거래소 주요주가지수)지수 대비 8% 가량 초과 달성했고, 운용 중인 자산은 4억8,500만 달러로 증가했다.

이 자료에 게재된 정보와 의견은 유니언 방캐르 프리베(Union Bancaire Privée, UBP SA, 이하 UBP)가 제공한 것이다.

자료에 제공된 정보는 다양한 출처에서 확보한 것이다. UBP는 해당 정보를 신뢰할 수 있다고 믿으나 해당 정보의 정확성이나 완벽성을 주장하지 않는다. 이 자료의 의견, 추정, 예상은 자료 작성일 현재 자료 작성자의 판단에 따라 이뤄진 것이며 사전 고지 없이 변경될 수 있다. UBP는 이 자료를 개정, 수정, 정정할 책임이 없다.

이 자료는 오직 정보 용도로 제공됐다. 이 자료는 그 어떤 금융상품의 매도나 매수 제안, 또는 매도나 매수 제안 권유를 의도하지 않으며, 그 어떤 관할 지역의 특정 매매 전략에 참여하도록 권유하기 위한 것이 아니다. 자료에 거론된 금융 상품이 모든 투자자에게 적합한 것은 아니며, 이 자료가 각자의 판단에 따른 실행을 대체할 수 있는 것으로 여겨져서는 안 된다. 투자자들은 반드시 각자의 투자 자문을 활용해 필요에 대한 믿음에 따라 또한 각자의 특수한 금융 상황 및 투자 목적에 따라 독자적인 투자판단을 내려야 한다. 투자자들은 환율이 외화표시 투자의 가격이나 가치, 또는 그로부터 얻는 수입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인지하고 있어야 한다. 또한 과거 실적이 반드시 미래 실적을 예표하는 것은 아니다.

UBP는 시장을 조성하거나 주관사 또는 대행사로서 이 자료에 거론된 기업의 주식 또는 파생상품을 매수하거나 매도할 수 있다. UBP는 이 자료에 거론된 기업에 대해 재무적 이해를 가지고 있을 수 있으며 여기에는 해당 기업 주식 및/또는 옵션, 선물 또는 기타 파생 상품에 대한 롱 또는 숏 포지션이 포함된다.

유니언 방캐르 프리베(Union Bancaire Privée, UBP) 소개

스위스 유수 민간 은행 UBP는 기본자본(Tier Ⅰ) 비율이 29%로 스위스 은행업계 최고 수준이다. UBP는 개인 및 기관 고객을 위한 자산 관리를 전문으로 하고 있으며, 제네바에 기반을 두고 세계 20여 지점에 약 135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2013년 12월 31일 현재 자산 운용 규모는 877억 스위스프랑(미화 986억 달러)이다.

웹사이트 www.ubp.com 참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ubp.com

연락처

유니언 방캐르 프리베(Union Bancaire Privée)
제롬 쾨슐랭(Jérôme Koechlin)
그룹 커뮤니케이션 본부장(Head of Corporate Communications)
+41 58 819 26 40
jko@ubp.ch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