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투스, 해외 사업 확대 위해 10억 원 추가 투자 유치

- 해외 시장 진출 본격화 위해 슈프리마인베스트먼트 등에 이어 이노폴리스파트너스로부터 10억 원 추가 투자 유치해

- 글로벌 앱스토어 통해 “SPEAK REAL ENGLISH’ 출시…스페인, 프랑스, 멕시코, 브라질, 인도네시아 등 비영어권 중심의 해외 영어 교육 시장 본격 공략

뉴스 제공
스마투스
2014-06-05 11:30
서울--(뉴스와이어)--모바일 교육 콘텐츠 및 앱 제작 전문 기업이자 교육용 앱 정보 마당인 온라인 뉴스 사이트 스마투스(http://kr.smatoos.com / 대표 김문수)가 자사의 모바일 외국어 학습 서비스 ‘비네이티브(BeNative)의 해외 진출 확대를 위해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스마투스는 지난해 6월 슈프리마인베스트먼트 등을 통해 10억 원의 초기 투자를 유치하면서 급격한 사업 성장세를 기록한 스타트업 기업으로, 아시아 지역에서만 45만 이상의 앱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며, ‘영어회화의 공식’ 등 주요 유/무료 앱 다운로드 수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번 2차 투자 유치는 이노폴리스파트너스의 성장사다리 펀드를 통해 진행되었으며, 10억 원의 추가 투자 유치를 통해 스페인, 프랑스, 멕시코, 브라질, 인도네시아 등의 비영어권 국가들을 중심으로 해외 시장 진출을 본격화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스마투스는 이번 투자 유치와 함께 BeNative 시리즈에 ‘SPEAK REAL ENGLISH’ 신규 앱을 선보이며, 글로벌 앱스토어를 통해 공급한다. BeNative 시리즈는 약 10,000개의 문장이 담겨 있는 실제 원어민의 인터뷰 영상과 전문 원어민 강사의 강의가 포함되어 있는 온라인 프로그램.

뿐만 아니라, 올해 하반기에는 실리콘밸리와 뉴욕 등 미국 현지 기업 임원들의 인터뷰를 바탕으로 제작된 비즈니스 영어 코스를 한국과 일본 기업들의 직원교육용 외국어 교육 서비스로 출시할 예정이다.

스마투스 김문수 대표는 “아시아에서 만든 우수한 영어교육 서비스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이게 된 것에 그 의미가 매우 크다” 라며 “신규 콘텐츠와 학습관리 기능을 계속 강화화여 세계 전역에 걸쳐 더 많은 외국어 학습자들을 도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경주해 나갈 계획이며, 이를 위해 그간 자사를 믿고 투자해주신 이노폴리스파트너스와 슈프리마인베스트먼트 그리고 NXC 투자사 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한다”고 말했다.

스마투스 소개
스마투스(@smatooskr)는 전 세계의 교육과 기술의 융합을 다루는 역동적인 온라인 뉴스 사이트로서, 최신 교육 뉴스, 교육용 어플리케이션 리뷰, 교육 전문가들과의 인터뷰, 의미 있고 다양한 투표와 조사를 통해 기술이 교육에 미치는 영향을 심층적으로 분석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학생, 교사, 교육 관계자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교육 정보들을 모으고 걸러서 가장 쓸모 있고 신뢰할 만한 뉴스와 정보를 전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http://kr.smatoos.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BeNative: http://www.benative.me/

웹사이트: http://strategy-review.kr/

연락처

스마투스
신송철 전무
010-9800-867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