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형에서 중소형으로…아파트 시장에 다운사이징 바람 불어

- 전세대 중소형평형대 실수요자 몰려

뉴스 제공
다온하우징마케팅
2014-06-08 09:53
부산--(뉴스와이어)--13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해 3월 이후 올해 3월 말까지 전국에서 거래된 103만8451건의 아파트 중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 거래비율은 전체의 85.5%(88만7385건)나 된다. 최근 1년 새 거래된 아파트의 10개 중 8개 이상이 중소형이란 뜻이다.

이처럼 올해 아파트 분양시장에서는 전용면적 85㎡ 이하 중소형 인기가 폭발적이다. 매매가 대비 높은 전세가로 인하여 매매 수요가 늘고 있는 부산지역 등 지방 거점도시에서 특히 두드러진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올해 내 집 마련을 생각하는 주택 수요자라면 중소형에 초점을 맞추라고 조언한다.

중소형이 인기를 끄는 가장 큰 이유는 구입 부담이 적기 때문이다. 여기에다 중소형에서도 발코니 확장으로 서비스 면적을 제공하면서 오히려 중대형에서 중소형으로 갈아타려는 `다운사이징`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인기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다.

실질적으로 소비자들은 중대형평형에서 중소형으로 갈아타더라도 체감하는 면적증감 등의 차이가 거의 없는 상황, 이렇다 보니 중소형만으로 이뤄진 단지는 높은 청약경쟁률과 함께 완판을 달성하면서 높은 프리미엄이 발생된다.

이 같은 고객의 Needs를 반영하여 최근 분양을 준비하고 있는 단지가 주목받고 있다. 센텀리버 SK뷰는 부산의 중심지역인 센텀시티와 수영강변에 자리 잡고 있어 더할나위 없는 입지에 고객선호도 높은 84㎡, 64㎡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세대 판상형 구조를 채택하여 무엇보다 고객성향에 부합하는 상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더구나 강, 산, 바다, 다리를 조망할 수 있는 멀티 조망권을 확보하고 있어, 조망권 세대에 대한 높은 프리미엄이 기대된다.

견본주택은 코스트코 맞은 편에 건립중이며, 6월 13일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분양문의:051-754-7600

다온하우징마케팅 소개
다온하우징마케팅은 부동산 분양 전문 대행사이다. 주거상품 및 상업시설, 투자상품까지 다양한 분야의 분양 마케팅 전략 수립과 시장조사 기획단계까지 전반적인 업무를 대행하고 있다.

센텀리버 SK VIEW 공식홈페이지: http://www.centumriver-sk.co.kr/

연락처

다온하우징마케팅
기획팀
김정규
051-754-76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