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유스호스텔, 남산숲 자연학교 ‘남산골 텃논 모내기’ 실시

- 서울유스호스텔 논상자 100상자를 분양, 토종벼 7종 모내기, 가을 벼베기까지 놀토 프로그램 진행

- 사라져가는 토종볍씨 토종종자 보존 위해 일부 보전, 수확한 벼는 도정하여 배분 예정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립 서울유스호스텔은 놀토프로그램인 남산숲 자연학교를 진행하며 전반기 어린잎 자연학교 4회, 후반기 어린잎 자연학교 4회, 남산골 텃논 모내기 벼베기, 자연의 친구들 동아리 활동을 했다고 밝혔다.

대상은 초, 중, 고교생 및 가족이며, 기관 홈페이지, 네이버카페, 페이스북, 유스내비, 교육문화재단을 통하여 모집하였다. 5월 31일 모내기 프로그램에는 가족 단위로 50여 가족 어린이 50명, 일반인 70명 총 120명이 참석 활동하였다.

활동 일정은 5월 31일 모내기를 하고 10월 25일 벼베기를 한다. 모내기 후에는 진행팀에서 물관리등 텃논상자를 관리하여 벼베기 프로그램이 원활이 이루어지도록 하며, 참가자들은 가지고 간 토종벼를 재활용 용기에 심어 가정에서 함께 기르며 활동상황을 SNS에 올린다.

서울유스호스텔 방도기 대표는 “서울유스호스텔의 남산숲 자연학교 남산골 텃논 모내기를 통하여 남산이라는 상징적인 곳에서 한평 논상자로 생태계를 건강하게 지켜내는 작은 일이 이뤄지고 서울시의 환경정책에 함께 하는데 일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seoulyh.go.kr

연락처

서울유스호스텔
청소년지도사 김영관
02-319-131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