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대한민국 나눔 국민 대상’ 후보자 공모

- 행복한 사회를 만들어가는 아름다운 당신을 찾습니다

뉴스 제공
나눔국민운동본부
2014-06-09 10:18
서울--(뉴스와이어)--서울 어느 대학 병원, 비뚤하게 써내려간 한국어가 적힌 부조금 봉투를 든 네팔의 이주 노동자들이 하나 둘 모여 들더니 이내 깊은 슬픔을 내비치며 눈물을 흘리기 시작했다. 그곳은 바로 故 이금현 여사의 장례식장이였다. 네팔 사람들의 ‘엄마’로 불리던 故 이금현 여사는 임금 체불과 신체 절단 등 부당한 처우로 상처받고 거리를 헤매는 외국인 이주 노동자들을 위해 ‘자비의 집’이란 이름의 보금자리를 마련하고 한국 정착을 위해 힘썼다.

‘13. 7월, 대한민국 나눔 국민대상 추진위원회 앞으로 한 부의 서류가 도착했다. “그녀는 나의 위대한 엄마입니다.”, “그녀는 네팔인의 참 좋은 엄마였습니다.”라는 글로 시작되는 추천서들이 동봉된 대한민국 나눔 국민대상 후보자 응모 원서였다. 20년간 이주 노동자의 인권을 위해 헌신하고서도 생의 마지막 순간까지 남겨질 이들을 걱정했던 故 이금현 여사. 그 나눔의 손길이 더 널리 뻗어 가길 바라는 마음으로 ‘13. 10월, 故 이금현 여사에게 대한민국 나눔 국민대상 대통령표창을 수여하였다.

“여러분 주변에 선행을 실천하고 희망과 행복을 전한 이웃이 있나요? 국민들이 찾은 숨은 나눔의 사람을 포상합니다.”

모집 부문은 인적·물적·생명 나눔, 희망 멘토링 등 4개 부문으로 훈·포장, 대통령표창 등 170여 개의 표창을 수여한다. 추천기간은 6월9일 ~ 7월 2일까지이며 개인이나 기업 단체 누구나 추천할 수 있다.

응모 방법은 보건복지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나눔국민운동본부와 각 후원단체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추천 접수 및 문의는 대한민국 나눔 국민대상 추진위원회(전화: 02) 927 - 6601~2)를 통해 가능하다.

추천서는 우편 또는 이메일(nanum@sharingkorea.net)로 접수할 수 있다.

올해로 3번째를 맞는 대한민국 나눔 국민대상은 보건복지부와 KBS,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공동 주최하고, 대한민국 나눔국민대상 추진위원회(나눔국민운동본부)가 주관하며, 대한적십자사, 전국재해구호협회, 한국사회복지협의회가 후원한다

웹사이트: http://www.sharingkorea.net

연락처

나눔국민운동본부
대외협력 홍보과
070-7710-63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