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충청권역사업단, 분석기술 교육 실시

- 취업을 위한 GCLC, PCR, NMR 분석기술 교육

2014-06-11 10:57
대전--(뉴스와이어)--WISET충청권역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 교수)은 이공계 전공 여성의 취업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GCLC, PCR, NMR 분석기술 교육’ 을 6월 24일부터 7월 10일까지 3주에 걸쳐 45시간으로 진행한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충남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사업단으로 지난 2007년부터 이공계 전공 미취업 여성 및 경력단절 여성의 취업을 위한 여러 교육을 실시해왔다.

분석기술 교육은 산업 및 연구현장에서 가장 빈도가 높은 분석기기를 활용하고 데이터를 분석할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돕는 과정으로,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여 교육의 효율성을 높이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화학구조 분석기술(NMR), 화학 분석기술(GC,LC), 바이오 분석기술(Real time PCR) 등 세 개의 과정을 통해 현장형 분석 전문인력을 배출하고자 한다.

충남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에서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이공계 출신 미취업 여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WISET충청권역사업단 홈페이지(http://daejeon.wiset.re.kr)에 가입 후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교육에 대한 문의사항은 홈페이지나 전화(042-821-8840)로 자세히 알 수 있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 소개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비영리법인 및 국가기관이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충남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사업단으로,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 및 효율적인 지원을 통해 대전충남충북지역 과학기술분야의 발전과 역량있는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에 앞장서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daejeon.wiset.re.kr

연락처

WISET 충청권역사업단
팀장 송지은
042-821-884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WISET 충청권역사업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