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TT커뮤니케이션즈, ‘아시아 해저 케이블 익스프레스’ 캄보디아까지 연장
- 아시아 지역 연결 서비스 위한 안정적인 고용량 저지연 케이블
케이블 연장은 NTT컴이 추안 웨이(캄보디아)(Chuan Wei (Cambodia) Co. Ltd.)와 체결한 협약에 기반한 것이다. NTT컴은 이 협약에 따라 캄보디아 최초의 해저 광섬유 케이블을 구축하게 된다. ASE는 메콩강 유역 국가 및 싱가포르, 홍콩, 일본 등 아시아 주요 지역 국가와 캄보디아 간에 안정적인 고용량 통신 연결을 제공하게 된다. NTT컴은 ASE 구축으로 현지 고객에게 보다 우수한 품질의 인터넷망 서비스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NTT컴은 자사의 글로벌 해저 케이블 인프라를 꾸준히 업그레이드하고 있으며 디지털 코히어런트 기술을 접목한 100Gbps급 광전송 시스템 도입을 비롯한 인프라 확장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와 함께 이 회사는 엔드-투-엔드 원스톱 솔루션 형태의 고품질 네트워크와 데이터 센터,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동남 아시아에서 ASE 연결 지점과 글로벌 데이터 센터인 넥스센터(Nexcenter)를 계속 늘려가고 있다.
ASE 해저 케이블은 지진과 태풍이 잦은 바쉬 해협(Bashi Channel)과 대만 남부 해안을 경유한다. 또한 일본과 홍콩, 싱가포르를 연결하는 해저 케이블 중 경로가 가장 짧다.
ASE 간략 정보
총연장: 약 7800km
설계용량: 15Tbps 이상
해저 육양국(landing station): 일본,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홍콩
참여기업: NTT컴, 텔레콤 말레이시아(Telekom Malaysia), PLDT, 스타허브(StarHub)
디지털 코히어런트(Digital Coheret) 소개
디지털 코히어런트는 최신 전송 기술로 위상 변조와 편광 다중화 등 다치 변조(multi-level modulation)를 통해 대역폭 효율을 높여준다. 이 기술은 코히어런트 검파(coherent detection)와 디지털 신호 프로세싱을 결합해 수신기의 민감도를 획기적으로 높여준다.
글로벌 기업들은 캄보디아 정부가 제공하는 외국인 투자 혜택을 누리기 위해 캄보디아 투자를 늘리고 있다. 방콕에서 호치민 시에 이르는 남부 경제 회랑(Southern Economic Corridor) 중앙에 위치한 캄보디아는 고속 경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이에 따라 캄보디아에 진출한 다국적 기업들의 통신 수요가 증가하면서 이를 충족시킬 수 있는 안정적인 고용량 네트워크에 대한 요구도 높아지는 추세다.
NTT커뮤니케이션즈 코퍼레이션(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소개
NTT커뮤니케이션즈(NTT Communications)는 기업의 정보통신 기술(ICT) 환경을 최적화하기 위한 컨설팅, 아키텍처, 보안,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들 서비스는 선도적인 글로벌 티어원(tier-1) IP 네트워크, 196 개 국가/지역을 커버하는 ‘아크스타 유니버설 원’(Arcstar Universal One™) VPN 네트워크, 150 개 이상의 보안 데이터 센터 등을 포함한 NTT커뮤니케이션즈의 글로벌 네트워크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다.
www.ntt.com | Twitter@NTT Com | Facebook@NTT Com | LinkedIn@NTT Com
사진/멀티미디어 갤러리: http://www.businesswire.com/cgi-bin/mmg.cgi?eid=50885043&lang=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ntt.com
연락처
NTT커뮤니케이션즈 코퍼레이션(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
사토 요시오(Mr. Yoshio Sato)/다카다 슈이치(Mr. Shuichi Takada) /하기와라 유키하루(Mr. Yukiharu Hagiwara)
서비스 인프라 사업부(Service Infrastructure Division)
+81-3-6700-7512
이 보도자료는 NTT Communications Corporation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