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82 잔치 한마당, 협동조합 설명회’ 서울 행사 개최

- 오는 6월 20일(금), 21일(토) 양일간 소상공인진흥원 서울교육센터 진행

- 오후 3시, 종로구 견지동에서 ‘잔치활성화 활동 모델’ 소개

뉴스 제공
전통과사람들
2014-06-16 18:37
서울--(뉴스와이어)--잔치활성화협동조합(일명, 잔치조합)은 소상공인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자 새로운 활동 모델을 제안하고 이타 직종의 협업화에 따른 사업 시너지를 공유하고자 설명회를 개최한다.

생활 속에 정착된 관혼상제와 같은 통과의례에 필요한 의류, 식품, 공예, 건축 등 다양한 분야의 기술과 사업이 필요함을 인식하여 ‘잔치조합’이 설립되었으며, 이를 통해 교육과 문화의 가치를 융합한 모델를 소개할 예정이다.

잔치조합(최진영 이사장)은 건전 잔치문화 대중화와 소상공인들의 권리 증진을 위해 이타직종, 지역성 등을 반영하기 위해 서울을 시작으로 광주, 대전, 부산, 대구에서 설명회를 가지며, 이를 통해 ‘잔치’라는 무질서 속에 질서, 주인와 손님의 자세, 부모와 자식간 가족 행사, 기념/추모 속에 나타나는 인성 등 무수한 체험 사례를 바탕으로 소상공인들이 주도하는 문화전도사로서 역할을 수행할 수 있는 모델을 제안하고자 한다.

이는 202년대를 준비하는 소상공인들에게 ‘협업’의 중요성을 깨닫게 하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

또한 의례를 통한 인성지도 현장에 소상공인들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하여 청소년 혹은 예비 소상공인들에게 문화산업 가치를 이해하고 보다 발전적인 관계를 형성하는 데 참여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월드컵과 한류와 같은 문화 재화를 누릴 수 있는 소상공 시장을 형성하는데 필요한 연구과제들이 다양하게 존재하기 때문에 능력있는 소상공인들의 참여를 기다린다.

서울 1차, 협동조합 설명회

- 일시 : 2014년 6월 20일(금) 15::00 ~
- 장소 : 소상공인진흥원 서울교육센터
- 참가비 : 만원 (다과, 자료 제공)

서울 2차, 협동조합 설명회

- 일시 : 2014년 6월 21일(토) 15::00 ~
- 장소 : 소상공인진흥원 서울교육센터
- 참가비 : 만원 (다과, 자료 제공)

찾아오는 길 : 소상공인진흥원 서울교육센터 (http://map.naver.com/local/siteview.nhn?code=13468266)

전통과사람들 소개
‘전통과사람들’은 우리가 추억하는 전통 콘텐츠를 활용하여 새로운 문화적 가치를 재생하는 시공간인성체험기업으로서 전통산업을 부흥하는 데 필요한 전문인력 육성을 위해 전통기술전수사업, 전통의례인성지도사업, HeritageTracking 사업, TimeTree 출판 사업, 문화기획역량 강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전통과사람들’은 창조관광(관광벤처) 경진대회 입상(2012, 문화체육부/한국관광공사), 청년창업1000프로젝트 선정(2013, SBA), 대한민국 혁신리더-전통교육부문 선정(2013, 뉴스미디어), 인성실천사업공모전 선정(2014, 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교육부), 소상공인 협업화사업선정(2014,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등 인증 활동을 통해 ‘효와 예로 통하는 가족사회 만들기’ 캠페인을 주관하고 있다.

http://www.janchi82.com

웹사이트: http://www.eduheritage.com

연락처

전통과사람들
홍보팀
최진영 담당
070-4616-7285
tch82@nav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