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인 도시민박 Lodge82 in Korea, 외국인 전용 ‘Seasonal Culture Experience' 운영

창조도시 서울의 매력을, 과거와 현재의 공존 가치를 전하는 프로그램 구성

한강 달빛 산책, 노들텃밭 답사, 생활음식시식 등 한국인의 정의 근원 소개

외국인 도시민박인들과 지속적인 유대관계를 형성하여 한국에 대한 좋은 체험 선사

뉴스 제공
전통과사람들
2016-05-24 08:17
서울--(뉴스와이어)--잔치두레(최진영 이사장)는 23일, Lodge 82(노사남 대표)에 외국인 전용 한국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데 필요한 전문인력 및 운영 지원 활동을 추진하기로 했다.

Lodge 82는 5월에 잔치두레 조합원으로 가입하는 과정에서 협의한 내용들을 적용하는 것이다.

영등포구 신길동에서 도시민박업을 운영하고 있는 Lodge 82 노사남 대표는 한국문화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들을 위해 ‘Seasonal Culture Experience’ 출시하여 지역 사회적 경제 활동가들과 함께 진행할 것이다.

Seasonal Culture Experience는 계절별 테마에 맞게 봄에는 여의도 벚꽃체험, 여름에는 샛강다리 달빛기행, 가을에는 한강 불꽃놀이축제, 겨울에는 눈사람 체험 등을 운영하고, 한국의 세시풍속 체험으로 설명절에는 떡국 시식과 차례상 체험을, 추석명절에는 송편 빚기와 한가위 체험을, 그 외 K-pop 공연 관람, 한복체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해 왔다.

또한 Lodge 82를 통해 지방으로 여행하고자 하는 외국인들을 위해 KTX, 숙박에 관한 정보도 함께 공유하고 있으며, 한국인과 함께 기초적인 소통이 가능하게 한국어 학습도 지도하고 있다.

Lodge 82는 한국관광공사 도시민박업 사업자로서 우수 Korea Stay로 지정되어 경의대 국제어학당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외국인들에게도 한국음식, 한복, 노들텃밭 체험 등을 통해 한국인의 정감을 선사하고 있다.

잔치두레는 영어권, 중화권 관광객들에게 제공하고자 하는 한국체험 프로그램을 외국인도시민박 Lodge 82에 적용하여 개선 및 파생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나갈 것이다.

전통과사람들 개요

전통과사람들(대표 최진영)은 2014년 전통 전문가들과 함께 건전 잔치문화 구현을 위한 ‘잔치활성화협동조합’을 조직하여 잔치테마 인성교육프로그램, 기술훈련, 관련 소비재 및 기념품등을 유통하는 단체로서 현재 서울을 중심으로 부산, 광주 지부를 두어 가족,기업, 지자체 및 지역사회에 올바른 공동체의식 함양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12년 창립해 ‘전문가로부터 배우는 우리전통’의 슬로건 하에서 일생 알아두어야 하는 문화적 소양을 채워주는 전통문화 교육기획사로서, 생애주기별 발생하는 의례를 재현하고, 전통 콘텐츠를 이용하여 기술훈련, 취업/창업, 축제 및 공연 기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잔치활성화협동조합: http://www.janchi82.com

웹사이트: http://www.eduheritage.com

연락처

전통과사람들/잔치활성화협동조합
마케팅사업부
최진영
070-4616-7070
이메일 보내기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