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보증-건국대학교, 산학협력 MOU 체결

- 부동산 시장 공동연구 및 주택시장 정보포털 구축 협력 추진

뉴스 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
2014-06-17 16:40
서울--(뉴스와이어)--대한주택보증(사장 김선규)은 17일 건국대학교 행정관에서 건국대학교(총장 송희영)와 부동산 금융분야 산학협력 MOU를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국내 부동산 시장 연구를 위한 교류활동과 연구보고서 발간 등을 공동 추진하고 부동산 산업 발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양 기관은 주택관련 공적 보증기관으로서 대한주택보증이 보유한 주택금융 노하우와 데이터베이스, 부동산 전문대학원을 갖춘 건국대학교의 수준높은 연구역량이 이번 협약을 통해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한주택보증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정부3.0 가치실현을 위해 회사가 준비 중인 부동산종합포털 구축에도 많은 기여를 할 것”이라며, “활발한 소통·협력과 공공정보의 개방·공유를 통해 서민주거 안정과 주택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모범적 상생협력의 사례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선규 사장은 지난달 14일 산학협력 사전교류 활동으로 건국대 부동산대학원 원생들을 대상으로 ‘정부 부동산 정책과 대한주택보증의 역할’을 주제로 특강을 실시한 바 있다.

대한주택보증 소개
대한주택보증은 주택건설과 관련된 각종 보증 등을 행함으로써 주택분양계약자 및 입주자를 보호하고, 주택건설사업자의 원활한 사업수행을 지원하여 주택건설을 촉진함으로써 국민의 주거복지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있는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정부 산하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hug.or.kr

연락처

대한주택보증
홍보팀
이유리 대리
02-3771-63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