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나트륨 줄이기 사업에 앞장서

- 지방자치단체 ‘나트륨 줄이기’ 실천사업 담당공무원 대상 교육 실시

청원--(뉴스와이어)--전국 지방자치단체에서 ‘나트륨 줄이기’ 실천사업이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이하 ‘인력개발원’)은 지방자치단체 ‘나트륨 줄이기’ 사업 담당자 대상으로 6월 19일부터 20일까지 ‘나트륨 줄이기 실무과정’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우리나라 국민들은 하루 권장하는 나트륨 섭취량(2,000mg)의 2배를 훨씬 넘는 양(4,000mg)을 섭취하고 있으며, 이는 각종 성인병의 가장 큰 원인으로 꼽고 있다.

나트륨 섭취량을 줄여 국민의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정부 및 지방자치단체에서는 저나트륨 식생활에 관련된 국민 홍보와 단체급식, 외식업체, 가공업체 대상으로 나트륨 줄이기 사업을 실시해오고 있다.

인력개발원은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좀 더 효과적이고 전략적인 나트륨 줄이기 실천 사업을 진행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구성하였으며, 6월 19일 올해 처음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본 교육과정은 지자체 나트륨 줄이기 사업 담당자들의 정책 이해 및 홍보에 초점을 두고 ▲정부의 나트륨 저감화 정책 소개, ▲나트륨 섭취와 만성질환, ▲나트륨 저감화 정책 홍보 전략, ▲염도분석법 및 나트륨 환산법, ▲서울시 나트륨 저감화 추진 사례 등으로 구성하였다.

인력개발원은 10월까지 지방자치단체 공무원 대상으로 3회, 전국 초·중·고 영양교사 및 영양사 대상으로 3회 교육을 추가 실시할 예정이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소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분야 공무원 및 종사자의 역량개발과 전문성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관련 인력 연간 약 12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유어진 주임
043-710-911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