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주택보증, 카자흐스탄 지역개발부와 주택보증제도 수출 협력 MOU 체결

- 우리나라 선진 주택보증제도 카자흐스탄에 전파

뉴스 제공
주택도시보증공사
2014-06-25 10:25
서울--(뉴스와이어)--대한주택보증(사장 김선규)은 지난 24일 카자흐스탄 아스타나市에서 카자흐스탄 지역개발부 및 국영지주회사인 바이테렉(Baiterek)과 주택분양보증 등 ‘주택보증제도 수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대한주택보증 유숭종 신사업개발실장을 비롯해 카자흐스탄 주재 이병훈 참사관, 카자흐스탄 지역개발부 아프묵하메도프 차관, 카자흐스탄 국영기업 바이테렉의 굴바누 사장 등 관계자 17명이 참석했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은 한국의 선분양제 및 주택분양보증제도의 우수성을 인식한 카자흐스탄 지역개발부 및 바이테렉에서 주 카자흐스탄 한국대사관을 통해 한국 정부와 대한주택보증 측에 적극적인 협조를 요청함에 따라 이루어지게 됐다.

향후 대한주택보증은 카자흐스탄 환경에 적합한 주택보증제도 구축을 위한 업무 자문 및 컨설팅, 법령 개정 지원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대한주택보증 김선규 사장은 “이번 MOU 체결이 양 국가간 우호협력증진 및 주택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카자흐스탄의 주택부족 문제 해결에 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주택보증은 말레이시아, 베트남과도 MOU를 체결하여 주택보증제도 전파를 추진하는 등 우리나라의 선진 보증제도를 해외에 전수하는 데 힘쓰고 있다. 말레이시아와 베트남은 현재 공적 보증기관 설립을 위한 법 개정 등을 추진 중이다.

대한주택보증 소개
대한주택보증은 주택건설과 관련된 각종 보증 등을 행함으로써 주택분양 계약자 및 입주자를 보호하고, 주택건설사업자의 원활한 사업수행을 지원하여 주택건설을 촉진함으로써 국민의 주거복지 향상과 국민경제의 균형있는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정부 산하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khug.or.kr

연락처

대한주택보증
홍보팀
이유리 대리
02-3771-631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