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 케냐 청소년에게 따뜻한 희망의 교복 전달

서울--(뉴스와이어)--환경부(장관 윤성규)는 케냐 주재 한국대사관을 통해 현지의 세이케리(Saikeri) 초등학교 전교생 660명에게 사랑의 교복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환경부는 나눔·봉사 활동의 일환으로 케냐 청소년 지원활동을 2011년부터 꾸준히 추진하여 2013년까지 총 4,600만 원을 지원했으며 올해는 직원들의 성금 약 1,000만 원을 모금했다고 밝혔다.

케냐 나이로비에서 25일(한국 시각)부터 열리는 제1차 유엔(UN) 환경총회에 참석하는 환경부 대표단은 세이케리 초등학교 학생 전원에게 교복을 전달하는 한편, 케냐 나이로비와 얼라이언스 고등학교 학생 4명에게 1년간 수업료 전액의 장학금을 지원했다.

이번에 전달한 교복은 케냐 미혼모의 자립을 지원하기 위해 현지에 있는 우리나라 사회복지 법인 ‘기쁜우리월드’가 운영 중인 ‘옹가타롱가이 직업훈련원’에 주문하여 제작했다.

환경부 운영지원과 김동진 과장은 “학생들에게는 교복 한 벌이지만 환경부 직원들의 따뜻한 마음을 케냐 청소년들에게 전함으로써 우리나라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한다는 점에서 한 벌 이상의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케냐 청소년을 돕는 나눔 봉사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환경부 소개
환경오염으로부터 국토를 보전하고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유지, 국민들이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지구환경 보전에도 참여하는 것을 주요 업무로 하는 정부 부처이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환경정책실, 물환경정책국, 자연보전국, 자원순환국 국립생태원건립추진기획단으로 구성돼 있다. 한강유역환경청 등 8개 지역 환경청 등을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회, 국립공원관리공단, 국립환경과학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국립환경인력개발원, 온실가스종합정보센터,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등이 있다. 국립환경과학원 원장, 한양대 교수를 역임한 윤성규 장관이 2013년부터 환경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go.kr

연락처

환경부
운영지원과
김기덕 사무관
044-201-622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