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쌀사랑 농촌사랑 거북이 가족 마라톤대회’ 9월3일 개최

수원--(뉴스와이어)--유치원 및 초등학생 등 5천여명의 가족이 가족과 함께 호수 주변을 걸으며, 소중한 농경문화 및 건강하고 즐거운 이벤트를 경험할 수 있는 ‘쌀사랑 농촌사랑 거북이 가족 마라톤대회(www.start0903.co.kr)’가 9월 3일(토) 개최된다.

수원 농촌진흥청 운동장에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주곡자급과 농촌 선진화를 이끌었던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와 농업인신문이 공동주최하며, 농림부, 농촌진흥청, 농협중앙회, 농업기반공사, 한국마사회, 교보생명, 서울우유 등이 후원한다.

행사는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농촌진흥청 운동장과 서호 주변에서 펼쳐지는데, 유치원 및 초등학교 어린이들과 부모들이 함께 호수를 돌며 만들기, 민속놀이, 공연 등을 체험하고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도전! 쌀사랑 골든벨, 농촌사랑 그림그리기대회 등은 마라톤대회 못지 않게 열띤 경연이 예상된다. 한마디로 이번 ‘쌀사랑 농촌사랑 거북이 가족 마라톤 대회’는 쌀과 농촌을 주제로 한 종합 건강 이벤트·체험 행사라 할 수 있다.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 관계자는 “이번 대회를 계기로 우리 쌀의 높은 품질과 농촌의 소중함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아이들이 지루하거나 힘들지 않게 걷기와 체험 및 놀이 위주로 대회를 꾸몄다”고 말하고 “특히 가족의 소중함과 사랑을 경험할 수 있는 대회가 되도록 노력했다”고 대회의 성격을 소개했다.

2004년 쌀 협상 이후 국민의 쌀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그 중요성을 일깨우며, 모두의 마음의 고향인 농촌에 대한 관심과 향수를 불러일으킴으로써 농업·농촌의 보다 나은 미래를 기원하는 이번 마라톤대회의 진행 방식과 각종 프로그램에 대해 알아본다.

○ 거북이 가족 마라톤
유아 또는 어린이들이 엄마, 아빠 등 보호자와 함께 서호 주변을 한바퀴 걷거나 부모가 어린이를 업고 뛰는 코스도 있다. 방향은 시계 방향
▶코스= 농촌진흥청 운동장→농민회관→서호공원→농촌진흥청 운동장

○ 만들기 체험
거북이 마라톤 코스 곳곳에 만들기 체험장이 마련되어 있다. 참가자들이 체험하고자 하는 코너에서 전문 지도요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만들어진 작품은 대회 기념품으로 가져갈 수 있다.
▶체험종류= 미니솟대 만들기, 약초향기주머니 만들기, 천연비누 만들기, 자갈인형 만들기, 미니장승 만들기, 천연염색 손수건 만들기, 솜사탕 만들기

○ 전통놀이
각 코너에 놀이 기구와 진행요원이 배치돼 도움을 받으면 된다. 오랜 전통문화와 더불어 동심의 세계를 만끽할 수 있는 각종 놀이들이 준비됐다.
▶행사종류= 떡메치기, 항아리 투호, 흙놀이 한마당, 굴렁쇠 굴리기, 바람개비놀이, 보디/페이스 페인팅

○ 각종 공연
체험 분야뿐만 아니라 각종 볼거리도 많이 제공되는 것이 이번 마라톤대회의 특징. 어린이를 중심으로 가족 모두가 공감할 수 있는 내용들로 구성됐다.
▶공연종류= 캐릭터인형 가두 공연, 사물놀이, 축하공연, 인형극

○ 퀴즈 및 그림대회
쌀과 농촌에 관한 퀴즈에 도전해보세요! ‘도전! 쌀사랑 골든벨’ 대회에선 쌀과 농촌에 관한 퀴즈대회를 요즘 인기 있는 퀴즈프로그램의 형식에 맞춰 진행한다.
또한 서호의 아름다운 경관과 인근 논밭을 배경으로 한 ‘쌀사랑 농촌사랑 그림그리기 대회’도 부대행사로 열린다.

(참가문의 : 쌀사랑 농촌사랑 거북이 가족 마라톤대회 사무국 031-291-0355, 245-5367)

한국농촌지도자중앙연합회 개요
농민연합은 10여 종합농민단체 입니다.

웹사이트: http://www.korlca.or.kr

연락처

쌀사랑 농촌사랑 거북이 마라톤대회 사무국 김진범 부장 031-291-0355, 292-491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