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부, 2014년 제2차 행복나눔人 40명 선정

서울--(뉴스와이어)--보건복지부(장관 문형표)는 6월 30일(월) 11시 서울 세종호텔 3층에서 ‘2014년 제2차 행복나눔人’ 시상식을 개최하여 생활 속의 나눔을 실천한 40명에게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여하고 감사의 뜻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행복나눔人’은 나눔을 실천하여 사회적 귀감이 된 분들을 적극 발굴·시상함으로써 나눔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2011년을 시작으로 올해는 지난 3월에 1차 40명 선정에 이어 금번 2차에서도 40명을 행복나눔인으로 선정하였다.

금번 행복나눔인은 나눔단체 및 일반국민, 지자체 등의 추천을 받아 아래와 같은 40여명의 개인, 단체 등이 선정되었다.

- 세월호 참사현장에서 자신의 위험을 무릅쓰고 실종자 수색과 희생자 가족지원에 앞장선 자원봉사자, 지역내 저소득층 학생 및 독거노인 지원, 무료 진료활동을 전개하고 있는 아너소사이어티 회원

- 사업체 수익의 일부를 결식아동을 위해 기부하고 아동학대 예방활동과 함께 매년 온가족이 아프리카 등 나눔봉사활동을 하며 노블리스 오블리주를 실천하는 텔런트와 미스코리아 출신 봉사단체

- 직장내 봉사동아리 조직 및 전 직원 봉사활동 참여를 통하여 지역 복지시설 후원, 독거노인 지원, 자사 생산물품 기부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전개하는 지역 기업 등

보건복지부 관계자는 “국민행복과 사회통합을 위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하여 나눔실천자 포상을 확대하고, 나눔기본법 제정 추진등 제도적인 노력도 병행하겠다”며 나눔에 대한 각계 각층의 관심과 참여를 요청하였다.

행복나눔인은 분기별로 추천을 받아 선정되며 일반 국민도 보건복지부 나눔홈페이지(nanum.mw.go.kr)에서 추천할 수 있다.

보건복지부 소개
보건복지부는 보건 식품 의학 정책, 약학정책, 사회복지, 공적부조, 의료보험, 국민연금, 가정복지에 관한 업무를 관장하는 정부 부처이다. 기획조정실, 보건의료정책실, 사회복지정책실, 인구정책실 등 4개실이 있다. 산하기관으로 국립의료원, 질병관리본부, 국립정신병원, 국립소록도병원, 국립재활원, 국립결핵병원, 망향의 동산 관리소, 국립검역소 등이 있다.

웹사이트: http://www.mohw.go.kr

연락처

보건복지부
나눔정책팀
서수운
044-202-3241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