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충청권역사업단, ‘찾아가는 실험실’ 실시

2014-06-30 15:24
대전--(뉴스와이어)--한국여성과학기술인지원센터 충청권역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학교 교수)은 지난 3월 대전지역 학생들을 대상으로 ‘2014 찾아가는 실험실’ 지원학교를 모집하고 4월부터 찾아가는 실험실 지원을 시작하였다.

‘찾아가는 실험실’은 공학계열 전공 대학(원)생으로 구성된 과학 멘토단이 중·고등학교에 찾아가서 과학 및 공학 분야의 주제로 실험·탐구 활동을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작년에 이어 학생들의 높은 관심 속에 운영되고 있다.

사업단은 지난 3월 대전지역 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지원학교를 모집하였고 그 결과, 25개의 중·고등학교를 선정하였다. 지난해 19개교 지원에서 25개교로 지원 대상 학교를 늘려 다양한 학교가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다.

선정된 학교를 대상으로 4월부터 지원을 하였으며 9월까지 총 6개월 동안 127회를 운영할 예정이다.

사업단은 실험실 운영을 위해 과학멘토단을 추가로 모집·선정하였으며, 3월에는 멘토단을 대상으로 ‘과학멘토단 워크숍’을 가졌다. 워크숍에 참석한 멘토들은 지난해 찾아가는 실험실 운영사례를 공유하고 컨텐츠 및 프로그램 발전을 위한 의견을 나누었다.

지난 4월에 실험을 지도한 한 멘토는 “실험 결과가 나타날 때 학생들이 흥미로워하는 모습을 보며 뿌듯했고, 과학이 보다 쉽고 재미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더 많이 공부하고 연구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소감을 밝혔다.

찾아가는 실험실은 실험·탐구 활동에 그치지 않고 대학생들과 직접 만나 공학계열 분야에 대한 진로탐색 대한 멘토링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사업단은 찾아가는 실험실 외에도 미리가는 연구실, 온라인 멘토링 등의 여학생 이공계 전공체험 프로그램과 공대 여학생들의 전공능력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도 지원하고 있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 소개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비영리법인 및 국가기관이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충남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사업단으로,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 및 효율적인 지원을 통해 대전충남충북지역 과학기술분야의 발전과 역량있는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에 앞장서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daejeon.wiset.re.kr

연락처

WISET 충청권역사업단
팀장 송지은
042-821-884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WISET 충청권역사업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