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충청권역사업단, ‘미리가는 연구실’ 운영

2014-07-01 18:02
대전--(뉴스와이어)--WISET 충청권역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학교 교수)은 대전 지역 여고생들이 첨단분석장비를 이용하여 공학분야 전공체험을 할 수 있는 ‘미리가는 연구실’을 운영한다.

이는 관심 있는 전공분야가 명확한 학생들에게 동일전공에 대한 심화연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하였다.

프로그램은 고등학교 하계방학에 맞춰 다음달 21, 22일 2일간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생체시료 내 중금속 분석’, ‘화합물의 화학 구조 및 결정 구조 확인’ 등이며 바이오, 신소재, 나노계열로 진행된다. 신청하고자 하는 학생은 한 가지 분야를 선택하고 선택한 분야의 연구에 대해 3회 이상 참여하게 된다.

신청은 7월 1일부터 16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선착순으로 선발할 예정이며, 1차는 7월 21일, 2차는 22일에 충남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대전 지역 여자 고등학생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WISET 충청권역사업단 온라인카페 (http://www.wiset.re.kr/cafeMain/daejeon1)에 가입 후 신청하면 된다.

1차, 2차 중 희망하는 일정을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사항은 온라인 카페나 전화(042-821-8843)를 통해 자세히 알 수 있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 소개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비영리법인 및 국가기관이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충남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사업단으로,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 및 효율적인 지원을 통해 대전충남충북지역 과학기술분야의 발전과 역량있는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에 앞장서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daejeon.wiset.re.kr

연락처

WISET 충청권역사업단
팀장 송지은
042-821-884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WISET 충청권역사업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