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여대, ‘교류분석 의사소통 강사양성 과정’ 5기 개강

2014-07-02 16:16
서울--(뉴스와이어)--서울여자대학교 인재개발아카데미(대표 민현기)는 8월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교류분석 의사소통 강사양성 과정 5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서울여대 교류분석 강사양성 과정은 한국교루분석연구소 소장인 이명노 박사가 주임교수로 참여하여 모든 강의를 진행하며, 수료 시 서울여자대학교 총장 명의 수료증과 강의에 사용된 자료를 참가자 혜택으로 제공하고 있다.

수강료는 일반접수 기준 39만원으로, 고등교육 기관에서 개최하는 과정임에도 타 민간기관에 비해 저렴하고 합리적인 수강료가 책정되어 있으며, 2인 이상이 동시 신청하거나 7월 19일까지 조기 신청한 자에 한해서는 특별할인 금액인 35만원에 수강할 수 있는 혜택 또한 주어진다.

8월 15일(금) 9시부터 18시까지 진행되는 교류분석 의사소통 강사양성 과정 1일차 교육은 교류분석과 인간행동이해, 마음그림표와 행동유형분석, 의사소통분석방법연습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튿날인 토요일 9시부터 16시까지 진행되는 2일차 과정에는 의사소통개선방법 연습, 현실 의사소통개선 실습 등의 프로그램이 예정되어 있다.

교류분석은 1957년 캐나다의 정신의학자 에릭 번에 의해 처음 창안된 이래, 발전과 개선을 거듭하여 현재는 가장 실제적이고 효과적인 심리분석이론으로 평가받고 있다. 교류분석을 배우고 이해하는 것만으로도 계층과 직업을 불문한 대인관계 기술과 의사소통 능력을 기를 수 있다.

특히 서울여대 교류분석 의사소통 강사양성 과정은 실제 활용 가능한 대인관계 능력은 물론 이를 통해 현장 강의를 진행할 수 있도록 코칭스킬이 모두 포함되어 커리큘럼이 구성되어 있다. 해당 분야에 대한 지식 습득과 현업 활용의 두 마리 토끼를 잡으려는 수강생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해당과정 문의 및 접수는 전화(02-457-2696)나 블로그(http://blog.naver.com/roedu1/220047089866), 서울여자대학교 인재개발아카데미 홈페이지(http://swuhrd.com)에서 가능하다.

서울여대 인재개발아카데미 소개
서울여대 인재개발아카데미는 기업교육, 자기계발과 관련된 공개강좌(이미지메이킹, DISC, 교수기법, 스피치, 기업교육강사양성 등)를 개최하고 있으며, 전문 산업강사 파견, 교육프로그램 제공 등의 컨설팅업무를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http://swuhrd.com

연락처

서울여대 인재개발아카데미
팀장 이종인
02-457-269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