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충청권역사업단, 지역 내 연구소와 연계한 ‘미리가는 연구실’ 운영

2014-07-04 13:08
대전--(뉴스와이어)--WISET 충청권역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학교 교수)은 대전 지역 여고생을 대상으로 대덕연구단지 내 연구소와 연계한 미리가는 연구실을 운영할 예정이다.

사업단의 미리가는 연구실 프로그램은 ‘전공분야별 비교 연구’와 ‘동일전공 심화 연구’로 나누어 운영하고 있다. 진학하고자 하는 전공 분야가 확실하지 않은 여고생은 ‘전공분야별 비교 연구’를 통해 다양한 분야의 연구를 경험해볼 수 있고, 관심 있는 분야가 명확한 여고생은 ‘동일전공 심화 연구’를 통해 동일전공의 연구에 지속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전공분야별 비교 연구’는 지역 내 연구소와 연계하여 운영하는데 학교의 신청을 받아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천문연구원, 한국표준과학연구원 등의 연구소에 직접 방문하게 된다. ‘전공분야별 비교 연구’에 참여할 예정인 서대전여고 학생들은 한국생명공학연구원, 한국항공우주연구원을 방문하여 연구원의 연구개발 사례에 대해 듣고 연구 현장을 체험함으로써 해당 연구소의 관련 전공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갖는다.

또한 연구원 탐방 후에는 연구원의 과학자와 만나 질의응답 및 대화를 할 수 있는 멘토링의 시간도 갖는다.

사업단은 미리가는 연구실을 통해 여고생의 이공계 전공 선택에 도움을 주고, 전공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동일전공 심화 연구’는 사업단의 온라인카페를 통해 신청을 받고 있는 중이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 소개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비영리법인 및 국가기관이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충남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사업단으로,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 및 효율적인 지원을 통해 대전충남충북지역 과학기술분야의 발전과 역량있는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에 앞장서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daejeon.wiset.re.kr

연락처

WISET 충청권역사업단
팀장 송지은
042-821-884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WISET 충청권역사업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