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역 친환경소비생활 확산을 위한 녹색구매지원센터 개소

서울--(뉴스와이어)--환경부(장관 윤성규)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원장 김용주)은 제주 지역의 친환경소비 문화 확산을 위해 8일 오후 2시 30분터 제주시 동광로 녹색구매지원센터에서 개소식을 연다고 밝혔다.

녹색구매지원센터는 국민이 친환경 소비를 할 수 있도록 녹색제품을 알리고 친환경소비 교육과 홍보를 전담하는 지역 거점으로 안산시와 부산시에 이어 세 번째로 제주시에 문을 열었다.

이번 개소식에 이어서 환경부와 환경산업기술원은 제주환경운동연합,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 제주특별자치도 어린이집연합회, (사)한국숲유치원협회제주지회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친환경생활 활성화에 나서기로 했다.

제주 녹색구매지원센터는 제주지역 특화 사업을 개발하여 제주도민은 물론 국내외 관광객에게도 친환경소비의 필요성을 전할 계획이다.

이에 따라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와 함께 관광객을 위한 숙박업소가 환경마크 인증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 할 예정이다.

또한, 제주지역 녹색제품 판매 활성화를 위해 지역 제조업체를 발굴하고 민간기업의 녹색제품 구매를 장려하기로 했다.

이밖에 제주지역 주요 행사와 연계하여 녹색제품을 홍보하고 주부, 어린이 등을 대상으로 교육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환경산업기술원 김용주 원장은 “제주에서 시작한 친환경 활동 바람이 전국으로 확산되어 지속가능한 발전에 기여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환경부 소개
환경오염으로부터 국토를 보전하고 맑은 물과 깨끗한 공기를 유지, 국민들이 쾌적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지구환경 보전에도 참여하는 것을 주요 업무로 하는 정부 부처이다. 세종시에 본부를 두고 있다. 조직은 기획조정실, 환경정책실, 물환경정책국, 자연보전국, 자원순환국 국립생태원건립추진기획단으로 구성돼 있다. 한강유역환경청 등 8개 지역 환경청 등을 두고 있다. 소속기관으로 중앙환경분쟁조정위원회, 국립공원관리공단, 국립환경과학원, 한국환경산업기술원, 국립환경인력개발원, 온실가스종합정보센터, 한국환경공단,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등이 있다. 국립환경과학원 원장, 한양대 교수를 역임한 윤성규 장관이 2013년부터 환경부를 이끌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me.go.kr

연락처

환경부
환경기술경제과
김경도 주무관
044-201-6670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