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포인트, 고대역 스마트 기기의 실험실 테스트를 위한 PXI 기반 저비용 기술 공개

뉴스 제공
LitePoint
2014-07-15 07:00
서니베일,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무선 테스트 솔루션 업계를 선도하는 라이트포인트(LitePoint®, www.litepoint.com)는 오늘 스마트폰 및 태블릿에 사용되는 고대역(high bandwidth) 무선 컴포넌트 개발 테스트를 위한 새로운 범용 벡터신호분석기(vector signal analyzer (VSA))인 라이트포인트 z8653(LitePoint z8653) 론칭을 발표했다. 고대역 802.11ac Wi-Fi는 스마트 기기 사용자들이 이 새로운 표준에 따른 빠른 실행과 높은 성능을 요구함에 따라 급속히 확산되고 있다. 이 표준의 웨이브2(Wave 2)는 광대역 채널들의 사용과 함께 이 기기들의 성능을 더욱 확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라이트포인트 디자인 테스트 솔루션 그룹 크리스 지오멕(Chris Ziomek) 부장은 “z8653은 웨이브 2 와이파이 칩셋 및 그와 관련한 전력증폭기들을 테스트할 수 있는 세계 최초의 VSA로 그 의미가 크다”며 “현재 R&D 파이프라인에서의 웨이브 2 컴포넌트와 함께 z8653은 개발 엔지니어들이 이러한 혁신적이고 복잡한 무선 컴포넌트들을 테스트할 때 경제적인 개발 비용과 타임-투-마켓(time-to-market) 목표를 충족하면서도 타사와는 비교할 수 없는 측정 능력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금까지 고대역 기기 테스트를 위한 측정 기술은 비용이 많이 드는 벤치탑 측정기가 유일했다. 지오멕 부장은 “z8653은 칩셋 판매자들과 전력 증폭기 및 프론트엔드모듈(front-end module) 공급자 및 디자인, 검증, 그리고 이들 컴포넌트들의 테스팅에 관련한 기타 엔지니어링 팀들에게 비교할 수 없는 성능을 PXI 가격으로 제공하는 최초의 PXI 기반 기술이다”고 덧붙였다.

웨이브 2의 기능을 채용하려는 추세가 형성됨에 따라 기존의 테스트 장비들은 그 성능에 있어서 점차 거센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Z8653의 개발은 대역폭 분석 및 기타 측정 방법에 있어서 현재의 기술적인 요구는 물론 고차원변조방식(higher order modulation schemes)과 캐리어(carrier) 집성기술 등과 같은 향후 요구될 조건까지도 이상적으로 충족할 수 있는 중요한 발전을 의미한다. 지오멕 부장은 “이번 분석기는 디자인 검증은 물론 차세대 커넥티비티(connectivity) 및 휴대폰 기술을 개발하는 R&D 엔지니어링 그룹들에게도 적용될 수 있다”고 말했다.

라이트포인트(LitePoint) 소개

라이트포인트는 테라다인(Teradyne, Inc., www.teradyne.com)(뉴욕증권거래소: TER)의 전액 출자 자회사로 미국 캘리포니아 주 서니베일에 본사를 두고 있다. 이 회사는 무선기기, 소비자 가전 업체, 위탁제조사, 무선 직접 회로(IC) 설계자를 위해 첨단 무선 테스트 솔루션을 설계, 개발, 지원하고 있다. 라인트포인트 솔루션을 통해 지금까지 전 세계 20억 대 이상의 무선 기기가 최적화되었으며 작동을 검증 받았다. 라이트포인트 제품은 개발 및 양산에 사용돼 고객사의 투자수익률(ROI)을 높이고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하는 한편, 제조 수율을 높이고 제품 품질을 향상시키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http://www.litepoin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itepoint.com

연락처

라이트포인트(LitePoint)
브래드 포스턴(Brad Poston)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부사장
1-408-456-5000
brad.poston@litepoint.com
www.litepoint.com

테라다인(Teradyne, Inc.)
앤디 블랜차드(Andy Blanchard)
기업 커뮤니케이션 부사장
1-978-370-2425
investorrelations@terady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