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한약재 제조업체 대상 품질관리 교육 실시

청원--(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이하 인력개발원)은 한약재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한약재 품질관리 교육 과정’을 오송, 서울, 대구에서 실시한다고 밝혔다.

본 교육 과정은 2015년 적용되는 한약재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의 의무화 시행을 앞두고, 체계적인 한약재 품질관리를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지원하는 교육 과정이다.

이번 교육 과정은 한약재 품질관리에 필요한 기본적인 이론 교육과 한약재 품질검사 실습 능력 강화를 위한 심화교육으로 분리 운영된다.

기본과정은 총 3회 진행되며, 1기는 7월 15일(화) 충북 오송, 2기는 7월 29일(화) 서울, 3기는 8월 19일(화) 대구에서 실시된다. 해당 교육은 ▲한약재 GMP의 이해, ▲한약(생약) 등의 품질관리규정 및 공정서 규격 ▲한약(생약) 등의 품질분석 이해 ▲한약재 부적합 사례 ▲개방형실험실 소개 및 준비사항으로 구성되었다.

심화 과정은 총 4회로, 성분함량 분석교육, 잔류농약 분석교육, 중금속 분석교육, 곰팡이 독소 분석교육으로 진행되며, 한국의약품시험연구원(서울)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인력개발원 류호영 원장은 “한약재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의 의무화 시행을 앞두고, 한약재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실시되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국민의 안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교육신청은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홈페이지(www.kohi.or.kr)에서 신청할 수 있고 교육비는 무료이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소개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분야 공무원 및 종사자의 역량개발과 전문성향상을 위하여 설립된 정부출연기관으로 보건복지관련 인력 연간 약 12만명을 교육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유어진 주임
043-710-911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