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VA, 리비에라 웨이브스 인수하며 소형 기지국 커넥티비티를 갖춘 IP 오퍼링 확장

- 리비에라 웨이브스(RivieraWaves), 와이파이, 블루투스 커넥티비티 IP 공급 선도기업… HW, SW, 시스템 지원을 모두 갖춘 완전한 솔루션 제공

- 이미 공동 고객사를 확보하여 강력한 기술과 비즈니스 시너지 확인

- CEVA, 이번 인수로 2020년에는 유효 시장 350억 개의 규모의 커넥티드 디바이스 시장으로 진출 확대

뉴스 제공
CEVA
2014-07-11 09:06
서울--(뉴스와이어)--SIP(Silicon Intellectual Property) 플랫폼 솔루션과 DSP 코어의 선두적인 라이선스 기업인 CEVA는 오늘 Wi-Fi® 와 Bluetooth® 기술에 대한 무선 접속 IP 제공 선도 업체인 비상장사 리비에라 웨이브스(RivieraWaves)를 인수했다고 발표했다.

CEVA는 이번 인수를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 PC, 소형 기지국 등 기존 시장의 라이선스 및 로열티 수익 기반을 확대할 뿐만 아니라 웨어러블 기기, 스마트 홈, 커넥티드 차량, 사물인터넷(Internet of Things)으로 시장을 확장한다. 여론 조사기관 ABI 리서치[1]에 따르면 CEVA의 유효시장은 2020년 총체적으로 커넥티드 장치 350억 개 이상의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리비에라 웨이브스 인수는 시너지 효과로 CEVA의 공동 IP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CEVA는 영상, 음성, 통신 및 커넥티비티 등 폭넓고 다양한 종류의 애플리케이션을 위한 ‘원 스톱 숍(One-Stop-Shop)’ 역할을 하는 제공 업체로 거듭나게 되었다.

리비에라 웨이브스는 대규모 생산의 SoC(System-on-Chip: 시스템온칩)에 통합을 위한 무선 연결 플랫폼을 전문으로 하는 선도적인 IP 벤더이다. 리비에라 웨이브스에서 가장 최근 출시된 Wi-Fi 802.11ac와 블루투스 스마트 4.1 IP는 PHY(물리층) 및 MAC(매체접근제어) 기능뿐만 아니라 시스템 및 RF 지원을 포함한 완전한 솔루션이다. 해당 솔루션은 이미 수많은 반도체 선도기업에서 사용된 바 있다.

리비에라 웨이브스의 Wi-Fi 및 블루투스 IP는 전력 효율적인 하드웨어 기반 설계와 차별화를 위한 유연성 및 LTE, Wi-Fi를 위한 통합 플랫폼을 제공하는 DSP 기반 설계를 모두 지원한다.

CEVA와 리비에라 웨이브스는 지난 2년 간 Wi-Fi 시장에서 성공적으로 협력해온 바 있다. 양사는 모바일 기기 및 커넥티드 홈을 겨냥하여 리비에라 웨이브스의 Wi-Fi IP를 CEVA의 DSP에 구현한 다수의 공동 고객사를 이미 보유하고 있다.

CEVA의 기드온 워타이저(Gideon Wertheizer) CEO는 “리비에라 웨이브스는 CEVA에게 완벽한 인수 대상 기업으로써, CEVA로 하여금 최신의 Wi-Fi 및 블루투스를 포함한 생산 입증된 최첨단 기술의 커넥티비티 IP 대역으로 확장해 나가도록 한다. CEVA는 실제로 리비에라 웨이브스 팀이 달성한 높은 능숙도, 혁신 기술, 고객 견인을 보았으며, 이들이 CEVA에 합류하게 된 것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리비에라 웨이브스의 앙쥬 아스나르(Ange Aznar) CEO는 “CEVA와 함께하게 되어 자랑스럽고 기쁘다. CEVA와 지난 2년 간 다수의 공동 고객사를 위해 성공적으로 협력한 바 있다. 리비에라 웨이브스의 시장을 선도하는 커넥티비티 IP는 CEVA의 기존 포트폴리오에 매우 상호 보완적으로 작용하며, 양사가 함께함으로써 CEVA의 고객 층과 판로가 확대 및 강화될 것이다. CEVA와 함께 성공적으로 새로운 장을 열어가는 것을 고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CEVA는 합의서 조건에 따라 리비에라 웨이브스를 약 천9백만 달러에 인수하는 데 동의했다. CEVA는 1차 지급금으로 약 천2백만 달러를 지불하고 마무리 시점에 확실한 성과와 일련의 과정 완료에 따라 나머지 금액과 리비에라 웨이브스 현 직원에 대한 2년 기한의 잔류 보너스를 지불할 예정이다.

리비에라 웨이브스의 Wi-Fi와 블루투스 IP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rivierawaves.com 에서 확인 가능하다.

리비에라 웨이브스(RivieraWaves) 인수 컨퍼런스 콜에 관하여

CEVA는 지난 7월 9일 미국 동부 시간 기준 오전 9시경에 리비에라 웨이브스의 인수 논의를 위한 컨퍼런스 콜을 진행했다. 해당 컨퍼런스 콜은 1-877-344-7529번 또는 +1-412-317-0088번 (접속코드: 10048940) 으로 이번 달 23일 저녁 8시까지 다시 재생할 수 있다. 또한 CEVA 공식 웹사이트 www.ceva-dsp.com 에서도 들을 수 있다.

CEVA 소개
CEVA는 휴대폰, 휴대용 및 소비가전 시장용 SIP(Silicon Intellectual Property) DSP 코어와 플랫폼 솔루션 분야의 선도적인 라이선스 기업이다. CEVA의 IP 포트폴리오에는 셀룰러 베이스밴드(2G/3G/4G), 멀티미디어, HD 비디오, 이미지 시그널 프로세싱 및 HD 오디오, VoP(Voice over Packet), 블루투스, SAS(Serial Attached SCSI), SATA(Serial ATA)용의 포괄적인 기술이 포함된다. 2013년 CEVA의 IP는 10억 대 이상의 기기에 탑재되어 노키아, 모토롤라, 삼성, 소니, 화웨이, HTC, LG, TCL, ZTE 같은 모든 상위 휴대폰 OEM 제조기업이 사용하였으며, 오늘날 전세계적으로 40% 이상의 휴대폰에 CEVA DSP 코어가 탑재되어 있다. 더욱 자세한 정보는 www.ceva-dsp.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트위터 www.twitter.com/cevadsp를 통해 CEVA를 팔로잉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ceva-dsp.com

연락처

CEVA 홍보대행
샤우트 웨거너에드스트롬
위선옥 대리
02-6250-986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