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형 후 이뇨제 성분 과다 섭취 시, 부기 만성화 될 수 있어

뉴스 제공
힐링한의원
2014-07-14 13:07
서울--(뉴스와이어)--뜨거운 여름, 휴가철이 돌아왔다. 직장인 김가영(28세, 가명) 씨는 올 여름 휴가 계획으로 콤플렉스였던 코를 높이기로 계획하고 있다. 하지만 일주일밖에 안 되는 휴가기간 동안 성형 후 부기를 빨리 뺄 수 있을지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성형 후 부기 빨리 빼는 방법이 없는 걸까?

우리 몸의 수분대사는 입-식도-위-소장-대장으로 이루어진 소화기관을 통해 흡수 배출되거나 피부와 폐를 통해 증발, 시키거나 배변이나 소변, 땀으로 배출 시킨다. 이 과정에 문제가 발생하면 우리 몸에는 부종이 발생한다.

일반적인 부기의 원인에 추가하여 성형 후 부기는 수술 중에 혈관과 신경, 림프관이 손상되어서 부기가 빠져나갈 통로가 줄어들고 혈액과 림프액과 같은 걸쭉한 액체들이 고여서 부기가 잘 빠지지 않고 반죽처럼 뭉친다.

따라서 성형 후 부기를 빨리 빼기 위해서는 수술 부위의 혈관, 림프관을 회복시키고, 뭉친 어혈과 노폐물은 풀어내는 것이 필요하다. 정상적으로 부기를 몸 밖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수분대사의 통로인 소화기관과 신장, 방광 등의 기능을 회복시키는 것이 필수적이다.

평소 규칙적인 식사를 하며 과식하지 않고, 정기적인 운동을 하는 경우 신진대사와 수분대사가 원활하여 부기가 잘빠지고 모양도 자연스럽게 회복된다.

그럼에도 평소 부기로 고생하며, 수술 후 부기가 잘빠지지 않는 경우에는 본인 증상에 맞는 한약과 침 치료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다.

힐링한의원 서향연 원장은 “출산 후 산후조리 시기를 놓치면 온몸이 아프고 부어 몸이 손상되는 것처럼, 성형수술 역시 치료시기를 놓치면 치료가 어려워지는 경우가 많다. 성형 부기 또한 적절한 시기에 부기를 빼는 치료가 병행되지 않아 평생 후유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있다. 성형 후 부기를 빨리 빼기 위해 이뇨제 성분이 들어간 음료나 양약, 한약을 과다하게 복용하는 경우 일시적인 탈수로 인해 항이뇨호르몬이 분비되어 부기가 만성화 될 수 있으니 주의하여야 하고, 개인 증상에 맞게 한약을 처방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besthealing.co.kr

연락처

힐링한의원
홍보팀
은보라
070-4337-31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