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암학회·심장병협회·류마치스관절염학회, ‘대마’를 슈퍼푸드로 선정

- 대마를 산업화한 ‘햄프리코리아’, 화제의 기업으로 떠올라

서울--(뉴스와이어)--미국의 암, 심장병, 류마치스관절염 학회는 대마씨(HEMP SEED)를 신슈퍼푸드로 선정하였다.

대마는 한국어로는 ‘삼’이고 영문표기는 ‘HEMP’이다. 자연의 소중함을 나타내는 트렌드가 친환경, 웰빙, 내추럴, 유기농 등의 표현으로 브랜드 시장이 바뀌고 있는데, 그 중심에는 대한민국의 삼베 즉 길쌈문화가 자리잡고 있다.

미국 ‘켈리포니아’에서 굽다 교수가 드라벳증후군(소아간질)을 햄프씨드오일로 치유하는 동영상이 전파되면서 신문기자 출신의인 굽다 교수는 간질병 치유의 유명인사가 되었고, 대마씨유와 대마씨에 대한 관심이 급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마땅한 치유 방법을 찾지 못한 드라벳증후군의 환자와 가족들에게는 기쁜 소식이지만, 아직까지 대한민국에서는 대마씨유를 thc(환각성분)의 법적 규제로 판매가 되지 않고 있다. 새벽 2시, 3시에도 환자 가족들은 애타게 대마씨유를 찾고 있지만, 법적인 테두리에서 판매를 하지 못하고 화장품의 원료로 사용해야 하는 것이 우리나라의 현실이다.

대마씨에는 hemp seed oil(대마씨유) 성분이 약 70% 이상 함유되어 있고 또한 맛이 있어 금식이나 단식을 할 때 포만감을 준다. 또한 탄수화물이 ‘0’이면서, 식품에 영양소가 충분이 함유하고 있는 까닭에 외국에서는 햄프씨드 다이어트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저체중인 사람은 햄프씨드를 복용하면 체중이 늘고, 비만인 사람들은 석식으로 대용하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며, 성장기 어린 아이들의 이유식으로 또는 산모들에게도 좋아 햄프씨드는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노인성 질환이나 류마티스 관절염처럼 불치병에 식이요법으로 먹거리를 대신할 수 있는 완전한 일반 식품이다.

우리나라 대마관리법에는 대마의 뿌리, 성숙된 줄기와 껍질을 벗긴 대마씨는 대마관리법에서 제외한다고 하였으니, 대마초가 불법이지 껍질을 벗긴 대마씨 자체는 전혀 불법성이 없다. 하지만, ‘대마’ 하면 대마초에 대한 공포감이 우리의 정서에 자리매김을 하고 있다. 이제는 대마산업화와 의료화에 대한 관심을 가져야 한다. 죽을 때 삼베옷을 입고 가는 나라는 우리나라 뿐이기 때문이다.

냄새를 없애주는 항취성과 항염을 인지하여 유명을 달리할 때 삼베옷을 입는 전통이 이어지고 있다. 삼베씨가 대마씨(hemp seed)라는 것을 이제는 전 국민이 알아야 한다. 어둡고 습한 마찰 부위에는 세균이 번식하는데, 겨드랑이, 사타구니, 발가락 사이가 그 예다. 상기 부분에서 냄새가 나거나 가렵다면, 세균이 많은 까닭이다. 그런데 삼베옷을 입으면 악취가 제거되고, 대마씨오일로 개발된 햄프밤을 바르면 피부의 보습효과가 좋아지고 냄새와 가려움이 진정된다. 대마는 항균과 항염 그리고 항독성이 있기 때문이다.

우리나라는 오천년 동안 삼씨(대마씨) 요법이 민간요법으로 전해지지만, 서양에서는 과학적으로 증명되어 대중화 되고 있다.

미국 암학회는 치료하는 슈퍼푸드로, 류마치스 관절염학회와 심장병학회는 권장식품 슈퍼푸드로 선정했다. 또한 한국의 동의보감에서는 삼씨는 키가 2-3미터이며, 껍질은 벗긴 삼(대마)씨는 당뇨, 심장병, 풍습마비, 관절및 신경통, 기혈보강, 대소변을 이롭게 하며, 건강장수(무병장수) 한다고 기록되어 있다.

실제로 대마씨를 삶아서 복용하면 당뇨의 예방과 치료가 된다는 것을 동의보감에서 확인할 수 있다. 껍질을 벗긴 대마씨 1.5 테이블스푼에는 단백질, 마그네슘, 오메가3와 6, 감마리놀렌산, 비타민 E, D , 아연이 함유되어 있는데, 특히 아연은 세포성장, 생식기능, 성숙, 면역 등 채내 여러가지 작용에 필수적인 무기질이다. 해외에서는 이미 각 분야에서 삼씨(햄프씨드)를 슈퍼푸드로 선정하여 추천하고 있다.

특히, 암학회는 스페인의 ‘마구엘구스만’ 박사의 임상 논문을 근거로 신생혈관의 생성을 막고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는 대마씨(햄프씨드)를 적극적으로 권장하고 있다.

대마를 산업화한 ‘햄프리코리아’가 화제 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의, 식, 주. 의 생활용품을 대마로 개발한 제품을
약 100종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이다. 15년을 대마 산업화를 이룩하더니, 합법적인 삼(대마)씨를 보급하여 소비자에게 보급하고 있다. 삼베속옷과 겉옷을 개발 보급하고 있고 껍질을 벗긴 대마씨를 보급하고 있다.

또한 대마저온 찜질방(섭씨38-42도 )과 대마(삼베) 벽지를 개발하여 포름알테이트와 18종의 유기화학물질이 검출되지 않았으며 100% 천연소재 대마벽지 보급에 앞장서면서 삼베는 우리것이라는 인식을 확실히 심어주고 있다.

문의 : 02-455-7171, www.hempkorea.com

햄프리코리아 소개
(주)햄프리코리아는 대마 제품 전문쇼핑몰 햄프몰(www.hempmall.co.kr)과 대마씨와 대마섬유 그리고 건축자재 및 천연황토로 자체 제작한 ‘햄프리웰빙관’ 등을 운영하고 있는 국내 유일의 토탈 햄프(대마) 제조업체입니다.

햄프몰: http://www.hempmall.co.kr
블로그: http://blog.naver.com/byung52

웹사이트: http://www.hempkorea.com

연락처

(주)햄프리코리아
이병수 대표
02-455-7171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