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회능력개발원, ‘공공기관 지방 이전에 따른 인사관리 전략 세미나’ 개최

2014-07-15 15:18
서울--(뉴스와이어)--한국생산성본부 부설기관인 한국사회능력개발원(원장 康基英)은 지난 11일 오후 2시 서울 생산성빌딩 강의장에서 공공기관 인사담당자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공공기관 지방 이전에 따른 인사전략 세미나”를 개최했다.

정부의 국가균형발전의 일환인 공공기관 지방 이전에 따른 인사관리 효율성 제고를 위해 마련한 이번 세미나는 iGM컨설팅 대표인 이종훈 박사가 ‘공공기관 지방 이전에 따른 인사관리의 현안 과제와 해결 방안’을, 국토교통부 공공기관 지방 이전 정부추진단 김철환 과장이 ‘공공기관 지방 이전 정책과 지원 방안’을, 피플컨설팅 대표인 이승형 박사가 ‘지방 이전 기업의 인재채용 성공방안 사례’를 주제로 약 3시간 동안 진행됐다.

세미나에서 이종훈 박사는 지역인재 채용 확대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순기능과 역기능에 대해 이야기하고 특히 역기능을 해결할 수 있는 해결 방안에 대해 강의했다. 이어서 김철환 과장은 공공기관 지방 이전 추진 현황과 지역인재 채용 현황 및 활성화 방안에 대한 주제로 강의했고 마지막으로 이승형 박사는 지방 기업들의 인재채용 성공사례와 스펙을 초월한 열린채용 사례를 전달하면서 세미나를 마무리했다.

강기영 원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하여 공공기관의 지방 이전에 따른 인재선발 및 육성 전략, 효과적인 지방 인재 채용 등 인사관리 효율성 제고에 관한 해결책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의 : 한국사회능력개발원 박경재 팀장, 윤종섭 연구원 (02)3210-3826~7

한국사회능력개발원 소개
한국사회능력개발원은 산업통상자원부 산하기관인 한국생산성본부의 자회사로 1987년에 한국기업상담(주)로 설립되어 창업 및 중소기업 부문의 생산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특화사업을 전개해 왔으며, 2014년 한국사회능력개발원으로 재편제하여 기업은 물론 공공부문의 인력 선발과 양성, 금융과 건설업에서 요구되는 부동산관련 교육, 온라인과 모바일상의 스마트한 컨텐츠 개발 및 보급 등 평생교육 시대의 사회능력을 적극 개발하여 우리사회의 구성원들이 정신적으로 성숙하고 경제와 문화를 동시에 향유하는 기반을 구축하는 전문 기관이다.

http://www.kpcice.or.kr

웹사이트: http://www.kpcre.or.kr/

연락처

한국사회능력개발원
리크루트센터
박경재 팀장
02-3210-3825~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