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항공사 녹에어, Q400 NextGen 항공기 2대에 대한 발주권 행사…총 6대 발주

- 봄바디어, 이번 발주로 Q400 터보프롭 항공기 수주량 총 501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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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ombardier
2014-07-18 08:15
토론토 및 서울--(뉴스와이어)--봄바디어는 16일(현지시간) 태국 녹에어(Nok Air)가 구매권을 보유하고 있는 Q400 NextGen 항공기 4대 중 2대에 대해 발주권을 행사했다고 발표했다. 녹에어가 2013년 11월 19일 당사와 체결한 계약에 따르면 2대의 발주권과 2대의 옵션 구매권이 포함되어 있으며, 옵션 구매권은 2014년 3월 31일 발주권으로 전환되었다.

녹에어는 Q400 NextGen 터보프롭 기종의 추가좌석 확장 옵션의 최초 발주사이다. 이 옵션은 86석의 좌석이 장착되어 7% 향상된 좌석당 연비를 제공하며, 좌석당 운항비 또한 타사 터보프롭 기종보다 17% 절감할 수 있다.Q400 NextGen 여객기 제작원가를 고려한 발주 추정가격은 6,600만 달러이다.

녹에어 파띠 사라신(Patee Sarasin) CEO는 “당사의 활발한 기단 확대 전략의 핵심은 안정적이고 연비가 우수한 항공기를 운항하는 것이다. 그러한 측면에서 비교할 수 없는 경제성과 쾌속성을 갖추었고 탑승 능력이 확장된 Q400 NextGen 항공기는 당사에 가장 적합한 터보프롭 기종이다”고 밝혔다.

파띠 CEO는 또한 “당사는 미얀마, 라오스, 캄보디아 등 제트기종보다는 Q400 터보프롭 기종 투입이 적합한 이들 노선을 신규로 개설하는 것을 추진 중이다. Q400 NextGen 항공기는 당사 국내선의 발전뿐만 아니라 위와 같은 국제선의 확장에 중추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이다”고 덧붙였다.

봄바디어의 레이 존스(Ray Jones) 판매, 마케팅, 자산관리 담당 상무는 “녹에어의 발주권 행사로 Q400 발주 500기 돌파라는 대기록을 달성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Q400 터보프롭 기종은 2000년 상업 운항을 개시한 이후 역내 항공교통분야 최고 성공 사례 중 하나로 자리매김했다. Q400과 Q400 NextGen 항공기는 단거리/중거리 운항 분야에서 최고의 생산성, 유연성, 경제성을 갖추었다는 사실을 수 차례 입증했으며, 탁월한 승객 편의를 제공하고 탄소 배출을 감소시킨다”고 설명했다.

Q400 NextGen 항공기 소개
Q400 NextGen 항공기는 봄바디어의 토론토 공장에서 제조되고 있다. Q400 NextGen은 Q400 시리즈 최신 항공기로 2000년 출시되었으며, 발달하는 시장의 요구를 반영한 새로운 디자인을 갖추고 있다. Q400 항공기는 최고 속도의 터보프롭 신기술로 제트기종의 속도와 터보프롭의 뛰어난 연비를 갖추었으며, 해당 분야 최고의 유연성과 경제성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각 항공사들은 단거리 터보프롭 노선과 중거리 제트 노선 등 다양한 노선에 본 항공기를 투입할 수 있다.

봄바디어는 이번 녹에어의 발주를 포함, 현재까지 Q400과 Q400 NextGen 501기를 수주하였다. Q400과 Q400 NextGen 항공기는 전 세계적으로 470만 시간을 운항하면서 295만 명의 승객을 수송했으며, 500만 번 이상의 이착륙을 기록하였다. Q400과 Q400 NextGen 항공기 프로그램은 5개 대륙 40여 국가에 5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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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바디어 소개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제조하는 세계 유일의 기업이다. 현재 사업을 착실히 수행하는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 넓게 수립하고 있는 당사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 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최고수준의 제품과 서비스는 물론 당사의 인재들이야말로 당사가 교통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는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다. 당사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3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으로 182억 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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