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안전방송 ‘안전다큐 소방 24시’, 영등포 소방서 119 구급대를 만나다

- 긴박한 사고현장에서 생명을 구하는 영웅들의 이야기

뉴스 제공
사회안전방송
2014-07-18 18:40
서울--(뉴스와이어)--안전 관련 전문채널 사회안전방송(대표: 이용원 http://www.safetv.co.kr)에서 방영중인 ‘안전다큐 소방 24시’ 11회에서는 영등포 소방서 119 구급대를 찾았다.

많은 인파가 몰리는 도심에는 그만큼 다양한 사건·사고들이 발생한다. 도심한복판에 자리 잡고 있는 소방서의 하루는 어떨까? ‘안전다큐 소방 24시’에서는 도심 속 번화가, 서울 영등포에서 인명을 구하는 영등포 소방서 119 구급대를 찾았다.

영등포 소방서 구급대는 하루 20~30건의 긴급출동이 발생하는 만큼 긴박한 사건, 사고가 빈번히 발생하는 지역이다. 이 지역에 근무하는 소방사들의 일상과 그들이 느끼고 전하는 가슴 뭉클한 사연 등을 ‘안전 다큐 소방 24시’ 11회에서 조명해 본다.

영등포 소방서 119 구조대 송영규 소방사는 “영등포에는 많은 인파가 몰리면서 술로 인한 사건 접수가 많이 있다. 심지어 폭력사건으로 인해 경찰 지구대에서 응급처치를 하는 경우도 발생한다.”며 안타까운 사연들을 전한다. 이어 환자의 당혹스러운 요구들과 스스로 생명을 끊는 사연 등 현장의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주며, 인명구조에 있어 한 없는 책임감을 느끼고 소방사로서의 당당한 포부를 보여준다.

‘안전다큐 소방 24시’의 연출을 맡은 김영균PD는 “대한민국 국민의 의식 수준이 많이 높아졌지만 아직까지 소방대원들에게 폭력과 욕설을 가하는 사례가 많다.”며 “이번 회를 통해 주취자로 인한 소방대원들의 피해와 소방력의 낭비를 줄일 수 있도록 시청자들에게 생생히 전달하고자 했다.”며 제작의도를 밝혔다.

‘안전다큐 소방 24시’ 11회는 18일 금요일 낮 12시에 사회안전방송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안전다큐 소방 24시 방송안내]
1. 방송시간 :매주 금요일 낮 12시
2. 방송채널
- 케이블채널 사회안전방송 홈페이지(http://www.safetv.co.kr) 실시간방송 및 각 지역별 케이블방송국 SAFE TV 채널참고
- IPTV : KT ohlleTV(채널 278번)
- 스마트폰 : 티빙(사회안전방송 검색), 에브리온TV (채널 119번) 실시간방송
- 인터넷 재방송 및 VOD : 판도라TV(검색어 : 소방 24시), 사회안전방송 홈페이지 VOD, 유튜브(http://www.youtube.com), www.safetv.co.kr

사회안전방송 소개
사회안전방송 세이프TV는 전국의 케이블방송국(SO)을 통해 자체 제작한 HD콘텐츠를 포함, 공익적이고 공공적인 HD보유 콘텐츠를 24시간 프로그램 편성, 방송하는 사회안전분야 전문채널방송국이다. 늘 국민과 함께하며 사회의 어둡고 외진 구석 구석까지, 시작은 미약하지만 세상을 밝히는 따뜻하고 밝은 빛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다.

http://blog.naver.com/safetv
http:// cafe.naver.com/safetv
http:// twitter.com/safe_tv
http:// www.safenews.co.kr

웹사이트: http://www.safetv.co.kr

연락처

사회안전방송
홍보담당 김지영
전화 070-8115-9119
팩스 070-8117-91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