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알카텔-루슨트, ‘나누는 기쁨, 행복한 주말’

- 본사 재단 지정 ‘전 세계 자원 봉사의 날’ 맞아 소외 어린이들과 체험 학습 동행

뉴스 제공
한국알카텔루슨트
2014-07-20 10:02
서울--(뉴스와이어)--한국 알카텔-루슨트(대표이사 사장 유지일)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알카텔-루슨트 재단이 지정한 ‘전 세계 자원봉사의 날(Global Days of Caring)’을 맞아 임직원들이 주말 봉사 활동에 나섰다고 밝혔다.

유지일 사장과 임직원 30여명은 아동양육시설인 이든아이빌(성동구 하왕십리 소재)을 방문해 아이들의 생활 공간을 청소하고 떡볶이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간식을 함께 만들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오후에는 여의도 63스퀘어로 외출을 나섰다. 왁스 뮤지엄에 들러 유명 인사의 밀랍인형을 구경하고, 아이맥스 3D 영화를 관람했으며 아쿠아리움을 찾아 펭귄, 바다 사자 등 해양 생물을 직접 관찰하기도 했다.

한국 알카텔-루슨트 유지일 사장은 “작년 한 해 전 세계 35개국에서 4천9백명이 넘는 알카텔-루슨트 직원들이 119개의 봉사 활동 프로젝트에 참여했다”며, “한국에서도 작지만 의미있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사회 소외 이웃들과의 나눔을 실천해왔다.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는 진정한 의미의 책임감있는 글로벌 기업이 되고자 꾸준히 노력할 것” 이라고 말했다.

알카텔-루슨트 재단은 ‘올해의 자원봉사상(GDOC Awards)’을 새롭게 제정하여 한 해 동안 전 세계 직원들이 수행한 사회공헌 활동 중 가장 혁신적이고 영향력있는 9개 프로젝트를 선정한다. 시상식은 UN이 지정한 12월 5일 ‘세계자원봉사자의 날’에 진행하며 수상팀에게는 해당 봉사 활동 기관에 기부금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2천불의 상금을 지급할 계획이다.

한국알카텔루슨트 소개
알카텔-루슨트는 전 세계 통신사업자, 기업 및 기관 고객들에게 IP, 클라우드 네트워킹, 초광대역 유무선 액세스 솔루션을 공급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선두주자다. 통신업계 최고 연구소 중 하나인 벨 연구소(Bell Labs)의 독보적 기술 및 과학 분야 전문 지식을 활용하고 있다. 톰슨로이터(Thomson Reuters)가 선정한 ‘100대 글로벌 혁신 기업’에 선정되었으며, 2012년에는 MIT 대학 산하 미디어 그룹 테크놀로지 리뷰(Technology Review)가 발표한 ‘세계 50대 최고 혁신 기술 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지수(DJSI) 평가에서는 3년 연속 통신 기술 부문 업종선도기업으로 선정되면서 재무 성과는 물론, 환경 경영, 사회공헌 활동 및 인적자원 관리면에서의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2013년 매출은 144억 유로이며, 프랑스 파리에 본사를 두고 있다. www.alcatel-lucent.com

웹사이트: http://www.alcatel-lucent.com

연락처

한국알카텔-루슨트
홍보실
금정원 부장
02-519-910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