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억력 좋아지는 방법, ‘난황레시틴’으로 두뇌 건강 챙기세요

뉴스 제공
에그욕
2014-07-24 13:15
서울--(뉴스와이어)--직장인 박모씨(32)는 얼마 전 중요한 비즈니스미팅 장소가 기억이 나지 않아 크게 당황한 적이 있다. 약속을 기록해 놓은 스마트폰 조차 어디에 두었는지 잊어버린 것이다. 이처럼 빈번하는 건망증으로 인해 뒤늦게 기억력 좋아지는 방법에 관심을 두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소위 ‘디지털치매’라 불리는 신종건망증은 스마트기기를 많이 사용하는 젊은 청년층에서 흔하게 볼 수 있는 증세다. 그러나 문제는 두뇌의 노화가 진행될수록 기억력도 함께 쇠퇴하고 있다는 것이다. 궁극적으로 기억력이 좋아지는 방법은 두뇌건강에 신경 쓰는 일이다. (http://eggyolk.net/ab-4391-15)

노년층의 치매환자 또한 늘고 있다. 65세 이상 노인의 10% 가량이 치매환자로 분류될 정도다. 뚜렷한 치료방법이 없어 노년층에서는 암이나 중풍보다 무서운 질병이라는 인식이 높다.

이처럼 치매예방이나 두뇌건강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두뇌 건강기능식품 발매 또한 증가추세에 있다. 그 중에서도 주목 받고 있는 영양제는 레시틴이다. (http://eggy.nemotic.kr/ab-goods-1-1001) 레시틴은 식약처 건강기능식품 기능성원료로 지정되어 있다. 레시틴은 두뇌의 30%를 구성하고 있으며 뇌세포 신경전달물질인 아세틸콜린을 활성화시켜 기억력 개선을 도와준다. (http://eggyolk.net/ab-4391-13) 아세틸콜린이 부족해지면 알츠하이머 형 치매를 유발할 수 있다.

레시틴은 보통 대두레시틴과 난황레시틴으로 나뉜다. 인지질은 기능성 성분의 함량이 360mg/g 이상 함유되어 있어야 한다. 인지질 중 포스파티딜콜린은 대두레시틴 100mg/g, 난황레시틴 600mg/g 이상 함유되도록 하고있다. (http:/eggy.nemotic.kr/ab-4364)

난황레시틴 전문사이트 에그욕(http://eggyolk.net/) 관계자는 “난황레시틴은 함유량이 높고 세포막을 지닌 인체와 가장 유사한 구조를 지니고 있어 영양소가 풍부해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으므로 기억력이 좋아지는 방법에 탁월하다”고 말하며 “두뇌건강은 난황레시틴으로 챙기자”고 전했다.(http://eggy.nemotic.kr/ab-4365)

에그욕 소개
(주)고세바이오텍은 지난 26년간 멸종되어 가던 재래 한국 토종닭 보존 사업을 시작으로 한국 양계산업의 발전과 선진영농화를 몸소 실천한 장인 기업이다. 꾸준한 연구개발에 투자하여 양계산업을 통해 얻는 계란으로부터 기능성물질을 추출하기 위한 생산시설과 기술을 갖춘 바이오 기업으로 거듭 났다. 레시틴 가공 식품 부문에서 2001년 이후 꾸준히 업계제조와 판매부문에서 1위를 지키고 있으며 식품원료로서의 고순도 난황레시틴을 의약품,조제분유등에 공급하며,대량생산 체계를 구축하고 있다. 소비자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난황을 뜻한 에그욕 사이트에서 건강기능식품 브레인레시틴과 함께 계란에서 추출한 난유를 새롭게 모습으로 선보이고 있다.

에그욕: http://www.eggyolk.net/

웹사이트: http://www.powerlecithin.com/

연락처

에그욕
홍보팀
진서현
02-1661-853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