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기 방통위, 이용자 민원은 줄이고 권익은 확대한다
방통위는 이동전화, 초고속인터넷, 인터넷전화, 알뜰폰서비스를 제공하는 통신사업자의 ▲ 이용자의 불만감소 및 권익보호체계 구축·운영 여부 ▲ 이용자보호 관련 ‘가이드라인’ 이행 여부, ▲ 정부 민원 적극 처리 여부 등에 대하여 학계, 소비자단체, 유관기관 등 외부 전문가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세부적으로 평가한다.
평가결과, 사업자별 미흡한 부분에 대해서는 구체적인 이용자 보호업무 개선을 독려하는 한편, 서비스 분야별 우수 사업자에 대하여는 포상 및 과징금 감경 등 인센티브를 부여할 계획이다.
방통위 최성준 위원장은 “통신서비스 이용자 보호업무 평가를 통해 사업자의 자발적인 이용자 보호업무 노력이 확산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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