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유빅, 이디스커버리 비용 효율성을 위한 리뷰 서비스 운영

- 국내 최초, 24시간 보안성과 안전성을 확보한 자체 법률 리뷰센터 구축

- 전문 법률 지식과 언어 능력을 갖춘 리뷰어 풀 상시 운영

- 리뷰 문서 및 데이터 자체 관리를 통한 정보 유출 위험성 최소화

뉴스 제공
한국유빅
2014-07-30 13:00
서울--(뉴스와이어)--국제 소송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UBIC(미국 NASDAQ, 도쿄 TSE 주식 거래소 상장, 이하 ‘유빅’)은 폭넓은 인력풀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성공적인 법률 문서 리뷰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다. 유빅은 해당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진행으로 동종 업계에서 차별화된 기술력만이 아닌 법률 분야의 노하우 및 컨설팅펌으로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된다.

리뷰 과정은 이디스커버리 프로세스 중 가장 많은 시간과 예산이 소요되는 과정으로, 리뷰 프로젝트를 통해 전체 이디스커버리 공정에 투여되는 예산과 시간 모두를 절감하는 효과를 거둘 수 있다. 리뷰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해서는 먼저 국제소송 과정 전반을 책임지는 국내외 로펌과의 유기적인 네트워크가 기반이 되어야 한다. 기업의 핵심 보안사항이 담긴 기밀 문서를 원활히 처리할 수 있는 높은 안전성과 보안성이 확보된 별도의 리뷰 장소 구축, 유출 위험성 최소화를 위한 리뷰 문서 및 데이터의 원스톱 국내 관리 및 처리 시스템 그리고 리뷰어들의 케이스 별 언어처리 능력과 수준 높은 법률적 지식 또한 성공적인 프로젝트 수행을 위한 필수 요소로 꼽힌다.

이러한 인프라 구축을 통해 전통적으로 로펌이 담당해왔던 리뷰 서비스는 전문 리뷰과정과 선별 리뷰과정으로 분리되고, 로펌은 전문 리뷰과정을 통해 선별된 리뷰문서에 집중할 수 있어 전체적인 리뷰 프로세스의 퀄리티와 소송의 승소 가능성도 함께 배가할 수 있으며 소송관련 기밀 자료들의 해외반출을 사전에 방지하여 정보 유출 위험성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유빅 관계자는 “유빅은 법률 리뷰 프로젝트 진행을 위해 법학 전공자 이상의 전문 법률 지식을 갖춘 리뷰어들의 상시적인 채용을 통한 인력 풀을 운영 중에 있다. 케이스 별로 리뷰어를 선발하고 선발된 리뷰어를 대상으로 별도의 교육을 진행한다. 또한 국내 최초로 24시간 보안성과 안전성이 충족된 자체 리뷰 센터를 마련하여 리뷰 프로젝트를 운영 중에 있으며, 제공된 리뷰 문서 및 데이터를 전적으로 국내에서 관리, 처리하기 때문에 로펌과 고객사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차별화된 프로젝트 진행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국내 기업들을 대상으로 한 해외 기업들의 국제소송이 점차 증가하고 있고, 대기업과 IT 및 전자 분야에 한정되었던 소송 영역도 점차 다변화되고 있다. 이와 같이 증가하고 있는 기업의 잠재적 위기상황에 기업들의 리스크 예방과 예산 절감 모두를 위한 이디스커버리 대표기업 유빅의 리뷰 서비스 문의는 koreainfo@ubic.co.kr을 통해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ubic.co.kr

연락처

한국유빅
Marketing Dept.
윤형식 과장
02-3288-3362
이메일 보내기

최혜은 대리
02-3288-336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