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SET 충청권역사업단 ‘미리가는 연구실’ 호평

2014-07-30 13:55
대전--(뉴스와이어)--WISET 충청권역사업단(단장 이선영 충남대학교 교수)은 충남대학교 공동실험실습관에서 미리가는 연구실을 진행했다.

2차에 걸쳐 이루어진 미리가는 연구실은 관심 있는 전공분야가 명확한 여고생들에게 동일 전공에 대한 심화연구를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한 것으로 여고생들은 바이오, 신소재, 나노 계열 중 한 분야를 선택하여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참가한 여고생들은 각 분야별로 실습에 참여했는데 바이오 분야는 △공초점현미경을 이용한 세포 관찰 △유도결합플라즈마방출분광기를 이용한 생체시료 내 중금속 분석, 신소재 분야는 △핵자기공명분광기를 이용한 구조 규명 △X-선 회절분석기를 이용한 결정 구조 확인, 나노 분야는 △주사전자현미경을 이용한 분말형상 관찰 △투과전자현미경을 이용한 분말내부구조 관찰 등의 실험에 직접 참여했다.

프로그램은 실습에서 끝나지 않고 바이오, 신소재, 나노공학 관련 분야의 학과 소개, 공학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특강 시간을 마련하였는데 관심분야에 대한 더 깊이 있는 체험의 시간이 되도록 하여 큰 호평을 받았다.

바이오 분야에 참여한 한 학생은 “흥미로운 실험을 하고 개인별로 실험 결과를 얻을 수 있어 좋았다. 관심은 있었지만 막연했던 분야에 대해 질문도 많이 하고 자세한 설명을 통해 궁금증을 풀 수 있어서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사업단은 각 학교의 신청을 받아 연구소와 연계한 미리가는 연구실을 운영하고 있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 소개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비영리법인 및 국가기관이다. WISET 충청권역사업단은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연구재단의 지원을 받아 충남대학교에서 운영 중인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지원 사업단으로, 여성과학기술인의 육성 및 효율적인 지원을 통해 대전충남충북지역 과학기술분야의 발전과 역량있는 여성과학기술인 육성에 앞장서고자 한다.

웹사이트: http://daejeon.wiset.re.kr

연락처

WISET 충청권역사업단
팀장 송지은
042-821-8840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WISET 충청권역사업단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