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이더넷 패브릭, 마이크로맥스의 해외 확장 지원

- 인도의 대표적 스마트폰 제조사 자동화 이더넷 패브릭으로 유연한 데이터센터 운영과 성장 추구

뉴스 제공
브로케이드
2014-07-30 17:36
뉴델리--(뉴스와이어)--인도 모바일 단말기 부문 1위 업체인 마이크로맥스 인포매틱스(Micromax Informatics, 이하 마이크로맥스)가 브로케이드® 이더넷 패브릭 기술을 도입한다. 마이크로맥스 인포매틱스는 혁신적인 본 기술을 통해 향후 수년간 예상되는 가동률 증가를 뒷받침하기 위한 가상화 데이터센터 구축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시장조사업체 IDC에 따르면 지난해 인도 스마트폰 판매량은 전년도 기록인 1,620만 대를 훌쩍 뛰어넘은 4,400만 대를 기록했다. 이러한 성장세는 마이크로맥스로 대표되는 현지 업체들이 주도했다. 인도 스마트폰 시장점유율 2위(16%)를 기록하며 인접한 동남아 국가들 내에서도 강한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 마이크로맥스는 올해 초 러시아에도 진출해 유럽시장 공략의 전초기지를 마련한 바 있다.

마이크로맥스는 인접 지역 외에는 잘 알려져 있지 않지만 이미 세계 10위의 모바일 단말기 제조업체로 월평균 300만 개를 생산하고 있으며 이중 1/3 가량이 스마트폰이다. 해외 매출 비중은 아직 총 매출의 10% 미만이지만 이를 5년 내에 50%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를 세웠다. 차세대 데이터센터는 물류창고 및 공장 운영과 더불어 지난 3년간 50석에서 200석 규모로 확장된 콜센터 운영도 지원하며 마이크로맥스의 확장 계획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아툴 니감(Atul Nigam) 마이크로맥스 최고정보관리책임자(CIO)는 “ 신규 시장 영향력 확대라는 도전에 직면한 현 상황과 그 동안 당사가 기록해왔던 성장 속도를 고려했을 때, 확장성과 유연성을 갖춘 데이터센터 구축은 당사의 발전에 중요한 요소이다”면서 “데이터센터 가상화는 분명 거스를 수 없는 추세이므로 고도의 운영 자동화와 데이터센터의 급격한 진화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성을 갖춘 네트워크 인프라를 찾고 있었다”고 설명했다.

마이크로맥스는 새 데이터센터의 네트워크 파운데이션으로 브로케이드 VDX® 6740 10기가비트 이더넷(GbE) 스위치를 선정했다. 이는 브로케이드 VCS® 패브릭 기술의 강력한 구성 편의성, 운영 자동화, 비용절감적 성능과 확장성이 반영된 결과였다. 마이크로맥스의 새 데이터센터에는 또한 브로케이드 ADX® 애플리케이션 딜리버리 스위치도 도입되어 애플리케이션 성능 가속화 및 가용성 증가, 그리고 향상된 보안을 제공한다.

마이크로맥스는 4개의 블레이드 서버 랙에 약 40개의 가상머신(VM)을 가동하기 시작했으며, 올해 안에 서버 랙과 VM 수가 각각 10개, 40개로 확대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브로케이드 VDX 6740 스위치는 기존 24개의 파이버 포트에 장착되었으며, 추가 서버 연결이 필요할 경우 스위치당 8포트에서 최대 64포트까지 증설할 수 있다.

마이크로맥스는 유연성과 비용 절감성을 갖춘 이 확장형 과금(pay-as-you-grow) 라이센싱 모델로 급변하는 경영상의 요구에 대응할 수 있는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확장이 가능해졌다. 스위치는 내장된 4개의 40 GbE급 커넥터 포트를 이용해 브로케이드 VCS 로지컬 섀시에 추가할 수 있다. 마이크로맥스는 상호 연결된 스위치를 이용해 매끄러운 이더넷 패브릭으로 운영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모니터링이 대폭 단순화되어 운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는 단일 가상장치로도 운영이 가능하다.

에드가 디아스(Edgar Dias) 브로케이드 인도 지사장은 “ 확장형 과금의 확장성과 낮은 운영비, 발전된 네트워크 가상화 사양을 갖춘 브로케이드 VDX 스위치는 마이크로맥스의 클라우드 데이터센터에 매우 적합하다”면서 “브로케이드 VCS 패브릭 기술은 통상적인 데이터센터 스위칭 아키텍쳐와 비교해 신축성, 확장성, 가상머신 이동성이 대단히 뛰어나고 대량의 동-서 서버간 트래픽을 관리하는 데 효과적이다”고 밝혔다.

디아스 지사장은 “마이크로맥스는 공격적인 해외 확장전략을 펼치고 있기에 새로운 데이터 센터는 신규시장으로의 급속한 사업확장 속도를 뒷받침 할 수 있어야 한다. 당사의 새로운 데이터센터 네트워크 파운데이션이 있기 때문에 마이크로맥스는 그 점을 우려하지 않아도 된다. 마이크로맥스는 높지 않은 선불 투자비용으로 소량의 브로케이드 VDX 스위치를 도입했으며, 향후 필요에 따라 쉽게 확장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브로드케이드 VDX 6740 스위치는 Brocade VDX 시리즈의 다른 스위치들과 마찬가지로 이더넷 패브릭에 대한 자가망 구성 및 자가복구를 지원한다. 구성 및 장치 정보는 모든 스위치에 공유되며, 이를 통해 패브릭 노드를 추가 혹은 제거할 수 있고, 패브릭의 수동 재설정 없이도 물리적 서버 및 가상 서버의 이전이 가능하다. 일례로 브로케이드 VM를 감지하는 네트워크 자동화는 VM이 패브릭으로 추가되거나 혹은 이전될 경우 포트 프로파일의 수동 설정을 제거한다. 이를 통해 추가적 수준의 자동화와 운영 효율성을 제공한다.

브로케이드 소개
브로케이드 네트워킹 솔루션은 전세계 유수의 기관들이 애플리케이션과 정보를 어디에서나 이용할 수 있는 세상으로 순조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www.brocade.com) 2014 Brocade Communications 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ADX, Brocade, Brocade Assurance, the B-wing symbol, DCX, Fabric OS, HyperEdge, ICX, MLX, MyBrocade, OpenScript, VCS, VDX,Vyatta 는 등록된 상표이며, The Effortless Network, The On-Demand Data Center는 미국과 기타 국가에 등록된 브로케이드의 상표이다. 그 외의 다른 브랜드, 상품, 서비스 이름은 해당 소유주의 상표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rocade.com

연락처

BROCADE CONTACTS
APAC Corporate Communications
Wendy Lang
+65 6317 2464
이메일 보내기

PR AGENCY CONTACTS
Cathryn van der Walt
+612 8905 099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브로케이드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