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엔트리급 스위치와 업계 가상머신 가시성 확보로 6세대 파이버 채널 포트폴리오 확장

최대 32Gpbs 속도의 간편성과 검증된 신뢰성으로 올플래시 데이터센터 겨냥

뉴스 제공
브로케이드
2017-03-29 09:54
미국 산호세--(뉴스와이어)--브로케이드가 올플래시 데이터센터에 상시접속 커넥티비티를 제공하는 노컴프러마이즈(no-compromise) 스토리지 스위치인 Brocade® G610를 발표했다.

획기적 방식의 본 스위치 제품은 6세대 파이버 채널 기술을 활용하며 최대 32Gbps의 전송 속도를 자랑한다. 또한 독보적인 간편성과 엔터프라이즈급 기능성을 갖추고 있어 기업들이 역동적인 워크로드와 상시접속 비즈니스 활동에 따른 신규 수요에 대응할 수 있게 한다.

브로케이드는 이와 더불어 Brocade Fabric Vision™ 기술을 통해 모니터링 기능성을 확장한 VM Insight를 새롭게 선보였다. VM Insight는 개별 가상머신(VM)의 상태나 성능에 대한 선제적 가시성을 제공해 애플리케이션이 영향을 받기 전에 관리자가 이슈를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디지털 변혁과 플래시 스토리지의 급격한 도입 확산, 그리고 비휘발성메모리 익스프레스(NVMe)의 등장으로 기존의 인프라가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최적화하고 급증하는 데이터 센터 니즈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새로운 요구조건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를 위해 6세대 파이버 채널 SAN 솔루션은 디지털 기업들을 대상으로 우수한 성능과 무중단 가용성, 그리고 올플래시 데이터센터에 쓰일 수 있도록 빌트인 방식의 NVMe 기능들을 제공한다.

잭 론도니(Jack Rondoni) 브로케이드 스토리지 네트워킹 담당 부사장은 “Brocade G610 스위치와 VM Insight는 고객들이 애플리케이션과 인프라에서 보다 많은 가치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Fibre 채널 혁신에 대한 브로케이드의 지속적인 헌신을 더욱 강화하는 솔루션들이다”며 “브로케이드는 자체적인 파트너 생태계와 함께 고객들이 Fibre 채널 솔루션을 쉽고 합리적 가격으로 도입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Fabric Vision 기술의 모니터링 기능을 확장, 고객들이 스토리지 네트워크 내에서 VM 수준의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대해 독보적 수준의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한다”고 밝혔다.

Brocade G610는 엔트리급 스위치로 소규모의 공유 스토리지 패브릭부터 네트워크 엣지의 데이터센터 도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환경에서 사용 가능하도록 설계되었다. 본 제품은 높은 수준의 성능과 검증된 신뢰성을 제공하며 업계를 선도하는 6세대 파이버 채널 스토리지 네트워킹 기술에 합리적 가격으로 액세스할 수 있다.

기업들은 지속적으로 발전하는 내부 스토리지 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스위치당 8포트부터 시작해 수요에 따라 최대 24포트까지 포트를 늘릴 수 있다. 또한 본 제품은 손쉬운 설치와 사용이 가능하며 포인트앤클릭(point-and-click) 방식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도입 과정을 단순화해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에릭 버그너(Eric Burgener) IDC 스토리지 연구팀장은 “미션 크리티컬한 프라이머리 스토리지 워크로드의 통합을 위해 올플래시 어레이를 사용하는 경향이 급증하고 있으며 2020년이 되면 이러한 종류의 시스템이 프라이머리 스토리지 매출의 80%를 차지할 것이라는 게 IDC의 예측이다”며 “더욱 밀집된 형태의 워크로드 통합을 지원하는 올플래시의 능력은 고성능 호스트 연결을 요구한다. 그런 측면에서 새로 출시된 브로케이드의 6세대 파이버 채널 포트폴리오는 여기에 필요한 대역폭과 더불어 검증되고 믿을 수 있으며 매우 안전한 프로토콜을 제공한다”고 말했다.

제이크 캐롤(Jake Carroll) 퀸즐랜드대 뇌연구소 정보기술담당 선임연구원은 “우리 연구소의 연구는 전뇌의 이미징이 매우 중요하지만 이미징과 현미경 검사에 따른 신규 수요가 내부 네트워크, 스토리지 인프라를 대상으로 매일 발생하고 있다”며 “Brocade 6세대 파이버 채널 솔루션은 데이터 전송 속도를 대폭 향상시켜 과학자들이 이미지 해상도와 데이터 샘플링율이 높아지는 혜택을 입게 된다”고 밝혔다.

Fabric Vision 기술이 탑재된 Brocade Gen 6 전 제품군은 이제 VM Insight를 포함하게 되어 기업들이 VM 수준의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대해 높은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통합된 센서들을 사용하는 이 신기능은 기업들이 VM 수치를 모니터링하고 이상행동을 신속하게 식별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문제 해결과 결함 격리를 촉진하는 한편 애플리케이션 성능 저하를 조기에 진단할 수 있는 인텔리전스를 제공해 서비스 레벨 계약상의 중요한 사항들을 지원한다. VM Insight는 Fabric Vision 기술을 통한 모니터링과 진단, 관리 자동화 능력을 더욱 확장, 보완하게 된다.

HPE(Hewlett Packard Enterprise)는 오늘(현지시간) Brocade G610 스위치를 선적하게 된다. 마티 란스(Marty Lans) HPE 스토리지 커넥티비티 부문장은 “데이터를 보호, 분석하는 한편 안전하고 합리적 비용으로 전송하는 것은 상당한 수준의 경쟁 우위라 할 수 있다”며 “HPE 3PAR과 Brocade 6세대 파이버 채널 솔루션과의 결합은 규모에 상관 없이 모든 기업들을 탈바꿈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이들 기업은 플래시, NVMe, 클라우드, 가상화 등의 기술에 대한 투자를 극대화할 수 있는 혜택을 받게 된다. 신제품인 SN3600B Fibre 채널 스위치는 우리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6세대 파이버 채널을 더욱 강화해 Fibre 채널 SAN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공급할 수 있게 할 것이다”고 밝혔다.

추천의 말

DELL EMC 통합 서비스, 스토리지 부서 담당 부사장 그렉 핀드렌(Greg Findlen)

DELL EMC는 고객들의 IT 혁신 근간을 이루는 올플래시 스토리지 솔루션을 구현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브로케이드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선보이게 된 Connectrix Fibre 채널 SAN 솔루션은 올플래시 스토리지의 속도와 효율성을 오늘날 데이터 센터가 요구하는 신뢰성 및 가용성과 결합시킨다. 또한 VM 인사이트의 가용성은 개별 가상머신의 스토리지 성능에 대한 가시성을 한 차원 업그레이드시키며, 고객에게 애플리케이션 가용성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새로운 수단을 제공해준다.

ADVA Optical Networking 제품 라인 관리, 광전송 담당 부사장 헤닝 힌더튜어(Henning Hinderthür)

브로케이드는 언제나 기술 혁신의 한계를 확장시키며 고객을 위한 새로운 길을 탐색해오고 있다. 6세대 파이버 채널 포트폴리오를 통해 브로케이드는 SAN 시장에 더 큰 가치를 가져다 주고 있다. 이미 다수의 데이터 센터 인터커넥트 프로젝트에서 장거리 32 Gbps 파이버 채널 서비스에 대한 엄청난 수요가 발생했다. 빠른 포트 속도를 활용하는 것은 고객의 효율성과 스루풋을 높여줌과 동시에 비용을 낮춰주고 복잡성을 덜어준다.

Broadcom Limited 에뮬렉스 커넥티비티 부서 제너럴매니저 제프 후겐붐(Jeff Hoogenboom)

스토리지 용도로 제작된 파이버 채널 네트워킹은 브로케이드 G610 스위치를 통해 올플래시 데이터 센터를 포기하지 않으면서 합리적 가격 포인트도 갖추게 됐다. 브로케이드 G610 스위치를 에뮬렉스의 6세대 파이버 채널 HBA와 결합시킴으로써 업계에서 가장 효율적이고 성능이 뛰어난 스토리지 네트워크 솔루션을 제공하게 된 것이다.

Cavium QLogic 마케팅, 파이버 채널 스토리지 그룹 담당 부사장 비크람 카르밧(Vikram Karvat)

신뢰성, 밸류, 혁신, 투자보호를 보장해주는 파이버 채널은 꾸준하게 기업들의 스토리지 기술로 채택되고 있다. 브로케이드 G610 스위치는 소규모의 SAN 구축 및 엣지 확장을 위한 매력적인 진입 비용을 제공한다. 더불어 QLogic의 2700 시리즈 6세대 파이버 채널 어댑터와 브로케이드의 6세대 파이버 채널 스위치를 함께 사용하면 VM 태깅을 이용해 VM 스토리지 성능에 대한 엔드 투 엔드 가시성을 확보할 수 있고, FC-NVMe를 이용해 미래 지향적인 차세대 플래시를 구축할 수 있다.

Fujitsu Limited 데이터 센터 플랫폼 사업부 총괄 수석부사장 카즈히코 엔도(Kazuhiko Endo)

후지쯔 스토리지 솔루션을 사용하면 성능 기록을 세팅해주는 초고속 올플래시 어레이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고객들은 새로운 브로케이드 6세대 파이버 채널 스위치를 통해 물리적 인프라와 가상 인프라의 스토리지 성능을 최적화할 수 있다.

H3C 제품 판매 및 마케팅 제너럴매니저 겸 부사장 리리 박사(Dr. Li Li)

H3C는 데이터 센터의 첨단화에 앞장 서면서 현대 업무량을 관리하는 한편 높은 가용성을 보장하고 있다. 브로케이드 6세대 파이버 채널 스토리지 네트워크는 높은 효율성과 신뢰성을 구현하며, VM 인사이트 같은 조직 툴을 제공해 개별 가상머신의 애플리케이션 성능을 미리 모니터링함으로써 엔터프라이즈의 스토리지 솔루션을 보완해주는 역할을 한다.

Hitachi Data Systems 인프라 및 솔루션 마케팅 담당 부사장 밥 마다이오(Bob Madaio)

디지털 혁신 이니셔티브를 추진하는 기관들은 올바른 애플리케이션 토대를 구축하고 혁신을 가속화하기 위해 플래시를 도입하고 있다. 새로운 브로케이드 6세대 파이버 채널 스위치와 결합된 우리의 혁신 스토리지 솔루션은 VM 인사이트 같은 SAN 관리 툴을 통해 데이터 센터의 효율성, 확장용이성, 가시성을 구현하며, 고객들이 자동화되고 민첩한 IT 환경을 이룰 수 있도록 해준다.

Hewlett Packard Enterprise HPE 스토어패브릭 R&D 수석 기술자 뤼팽 모한(Rupin Mohan)

Hewlett Packard Enterprise와 브로케이드는 SAN 프로비저닝 자동화 및 조율 업무를 단순화시키고, HPE의 SmartSAN과 브로케이드의 패브릭 비전 기술 같은 자체 툴을 이용해 전반적인 파이버 채널 SAN 상태에 대한 가시성을 개선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오늘날 데이터 센터들은 유례없는 속도로 성장 중인 가상 애플리케이션과 만나고 있다. 따라서 IT 관리자들이 VM 수준에서 최적의 SAN 성능을 유지시키는 것이 관건이 됐다. 이에 HPE는 앞으로 출시될 SmartSAN을 통해 브로케이드의 VM 인사이트를 지원하면서 VM 수준의 가시성을 제공할 계획이다.

Huawei 스토리지 제품 라인 담당 사장 광빈멍(Guangbin Meng)

화웨이의 스토리지 어레이는 탁월한 안정성과 성능, 미래 지향적인 컨버전스를 기반으로 고객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 수요를 충족시켜준다. 데이터 센터에 플래시를 구축하는 기관들은 최근 브로케이드가 6세대 파이버 채널을 통해 선보인 혁신을 활용할 수 있다. VM 인사이트의 가용성을 이용하면 개별 가상머신의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최적화할 수도 있다.

INFINIDAT 최고제품책임자 제이콥 브로이도(Jacob Broido)

엔벨롭(envelope) 확장용이성을 끌어올리는 엔터프라이즈 스토리지 분야의 선도기업으로서 브로케이드와의 협력을 통해 차세대 파이버 채널 혁신을 제공할 수 있어 기쁘다. 또한 고객들을 위해 새로운 브로케이드 G610 스위치를 활용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되어 반갑다. VM 인사이트를 통해 하이퍼바이저, 파이버 채널 패브릭, 스토리지 사이의 엔드 투 엔드 시너지가 생겨나는 발전이 이뤄졌다. 이로써 더 나은 인사이트와 더 신속한 문제해결이 가능해질 것이다.

Kaminario 미국 사업부 최고기술경영자(CTO) 마티 샌더스(Marty Sanders)

카미나리오의 올플래시 어래이는 복잡한 스토리지 환경 수요에 맞춰 유연하게 크기 조정이 가능하며, 기관들의 고성능과 비용 효율성 구현을 돕고 있다. 카미나리오는 고객들을 위해 최신 기술 혁신을 거듭하고 있으며 브로케이드와의 협력으로 6세대 파이버 채널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VM 인사이트로 유례없는 수준의 가시성이 확보됐고, 이로써 가상 인프라 환경에서 구동되는 미션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 용도의 고성능 스토리지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게 됐다.

Lenovo Data Center Group 서버 비즈니스 사업부 제너럴매니저 캄란 아미니(Kamran Amini)

레노버와 브로케이드는 신뢰할 수 있고 확장이 용이한 고성능의 파이버 채널 SAN 솔루션을 시장에 내놓기 위해 협력 중이다. VM 인사이트처럼 차별화된 관리 툴과 결합된 6세대 파이버 채널 솔루션의 가용성은 레노버의 다양한 고객 베이스 수요에 완벽하게 들어 맞는다. 우리의 고객사들은 플래시 스토리지, 컨버지드 시스템, 대용량 대역폭 애플리케이션, 증가 추세의 VM 밀도 등에 투자하고 있다.

NetApp ONTAP 수석부사장 옥타비안 타나제(Octavian Tanase)

전 업계와 상호작용 방식이 디지털화되는 상황에서 데이터는 비즈니스의 생명 줄과도 같아졌다. 디지털 기업들이 새로운 사업 기회를 포착하고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정보에 신속하고 지속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게 관건이 된 것이다. 넷앱의 업계 선도 플래시 솔루션과 새로운 브로케이드 G610 스위치의 만남은 고객들에게 합리적인 엔터프라이즈급 솔루션을 제공하며, 언제 어떠한 기기를 사용하든 모든 사용자에게 일관된 애플리케이션 경험을 선사한다.

Nimble Storage 얼라이언스 담당 부사장 개리 오닐(Gary O'Neil)

님블 스토리지를 사용하면 성능, 용량, 비용을 최적화해주는 올플래시 데이터 센터를 구축할 수 있다. 새로운 브로케이드 G610 파이버 채널 스위치가 VM 인사이트처럼 밸류가 높은 6세대 패브릭 비전 성능을 제공해 기쁘다. 가시성 툴 세트인 VM 인사이트는 님블의 InfoSight, VMVision을 보완해준다.

Pure Storage 제품 사업부 부사장 맷 킥스밀러(Matt Kixmoeller)

퓨어 스토리지의 올플래시 어래이는 모든 규모의 사업체들이 미션크리티컬 업무량을 구동시킬 수 있는 속도와 단순성, 스케일을 갖췄다. 고객들은 브로케이드 6세대 패브릭 채널 솔루션의 검증된 신뢰성에 의존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VM 인사이트는 개별 가상머신의 성능 최적화 및 가시성 강화를 실현시킴으로써 고객들에게 데이터 센터 환경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준다.

Tegile 기업 마케팅 사업부 부사장 롭 코민스(Rob Commins)

테질의 올플래시 어레이는 온라인 거래 처리, 실시간 애널리틱스, 의사결정 지원 및 데이터 웨어하우싱처럼 반응속도(latency)에 민감한 비즈니스 크리티컬 작업량을 다루기에 최적화됐다. 브로케이드는 6세대 파이버 채널 성능을 비롯해 VM 인사이트를 이용해 전 스토리지 패브릭에 걸쳐 확장된 가시성을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이 고성능 인프라의 이점을 누릴 수 있도록 돕고 있다.

Vexata 자히드 후세인(Zahid Hussain) 최고경영자

Vexata는 기존의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빠르고 간편하며 혁신적인 데이터 인프라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브로케이드의 6세대 파이버 채널 솔루션과 Vexata의 Real Time Architecture가 결합되면서, 기업들은 가장 효율적인 공유 데이터 스토리지 인프라에 액세스해 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성능을 경험할 수 있게 된다. 또한 Vexata 어레이는 브로케이드의 6세대 파이버 채널 포트폴리오와 완전한 형태로 결합 가능하기 때문에 고객들에게 가장 최신의 데이터 인프라를 도입한다는 신뢰성을 제공한다.

Vmware 리 캐스웰(Lee Caswell) 스토리지 및 가용성부문 부사장

개별 가상머신의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대해 종단간(end-to-end) 가시성을 확보하는 것은 갈수록 복잡해지고 있는 IT 운영에 있어 매우 중요한 요소다. VM Insight를 통한 Brocade Fabric Vision 기술 지원을 통해 VMware는 기업들이 인프라 사이징과 설비 계획 수립, 성능 운영 모니터링을 올바르게 수행하기 위한 가시성 확보를 지원한다. VMware는 점증하는 데이터센터 수요 관리를 뒷받침할 솔루션을 지원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출시계획

6세대 파이버 채널 기술이 적용된 브로케이드 G610 스위치는 브로케이드와 채널 파트너사를 통해 구입할 수 있다. 기타 브로케이드 OEM 파트너사들은 2017년 하반기에 스위치 신제품 출하를 계획 중이다. VM 인사이트는 현재 판매되고 있다.

참고자료

블로그: Affordable Gen 6, Flash-Ready Without Compromise
Brocade G610 Switch Explainer Video
VM Insight Explainer Video
Maximize the All-Flash Data Center with Brocade 6세대 파이버 채널

© 2017 Brocade Communications 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상기 제품의 특징 및 출시계획은 브로케이드의 재량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브로케이드는 본 보도자료에 언급된 제품의 출시 및 제품 특징의 구현을 지연 또는 취소할 수 있고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Brocade, the B-wing symbol, MyBrocade는 미국 및 기타 국가에 등록된 Brocade Communications Systems, Inc.의 상표이다. 그 외의 다른 브랜드, 상품, 서비스 이름은 해당 소유주의 상표일 수 있으며 www.brocade.com/en/legal/brocade-Legal-intellectual-property/brocade-legal-trademarks.html에 명시되어 있다.

브로케이드(Brocade) 개요

브로케이드(NASDAQ: BRCD)의 네트워킹 솔루션은 전 세계 유수의 기관들이 네트워크를 사업 혁신 플랫폼으로 탈바꿈시킬 수 있도록 한다. 당사의 솔루션은 민간 및 공공분야 데이터센터부터 네트워크 엣지를 망라하며 디지털 비즈니스 시대가 요구하는 New IP 인프라로의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 © 2016 Brocade Communications 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웹사이트: http://www.brocade.com

연락처

Brocade
Liza Goldberg
408-333-0337
이메일 보내기

투자자 연락처
Michael Iburg
408-333-023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