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쯔, 브로케이드 워크플로우 컴포저 채택해 가상 데스크톱 서비스 성능 강화

교차영역 워크플로우 자동화 통해 V-DaaS의 성능강화, 비용효율적인 바이러스 비확산 서비스 시행

뉴스 제공
브로케이드
2016-10-14 16:00
시드니--(뉴스와이어)--IT솔루션 및 서비스 대기업 후지쯔(Fujitsu)가 브로케이드 워크플로우 컴포저(Brocade® Workflow Composer)를 성공적으로 도입해 서비스형 가상 데스크탑(V-Daas) 서비스 성능을 끌어올리게 되었다고 브로케이드(Brocade)(NASDAQ, BRCD)가 발표했다.

후지쯔는 네트워크 자동화 플랫폼 도입으로 네트워크와 IT운영 및 도구 체인을 적절히 정렬함으로써 V-DaaS를 더욱 민첩하고 안전하게 운영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V-DaaS 고객사들은 디지털화 과정을 간소화함과 동시에 사업 혁신을 가속화하고 경쟁력을 더할 수 있다.

후지쯔의 브로케이드 워크플로우 컴포저 도입은 V-DaaS 고객사의 보안강화 요청에서 처음 비롯된 것이다. 더불어 후지쯔는 가상 데스크톱이 나머지 V-DaaS 네트워크 보안사고의 피해를 입지 않도록 아이솔레이션 자동화 방안을 모색 중이었다. 후지쯔는 자체 개발 및 외부 소프트웨어 등 여러 솔루션 후보를 검토했고, V-DaaS 네트워크에서 교차영역 워크플로우 자동화를 간소화하는 브로케이드 워크플로우 컴포저를 최종적으로 낙점했다.

후지쯔에서 DaaS 서비스 사업 프로모션·글로벌 매니지드 인프라 서비스 부서·매니지드 인프라 서비스 사업부·글로벌 서비스 통합 사업을 총괄하는 다카노 나루미 디렉터는 “새로운 서비스와 기능을 신속하고 유연하게 실행함으로써, V-DaaS 고객사의 사업환경 및 요구사항 변화에 대처하고 있다”며“브로케이드 워크플로우 컴포저는 데브옵스(DevOps) 환경을 위한 우수 자동화 플랫폼이며, 개발자의 스크립트 셀렉션을 지원하고 유연한 수행 능력과 스트럭쳐 라이센싱을 제공한다. 우리는 예상보다 디자인 주기를 단축하고 비용을 절감함으로써 경쟁력 있는 서비스 제공을 위한 바이러스 비확산 서비스를 시행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브로케이드 워크플로우 컴포저의 기반이 된 스택스톰(StackStorm) 오픈소스 프로젝트는 간소화된 방식으로 앱, 서비스, 워크플로우를 통합한다. 강력한 혁신 생태계 덕분에 이 제품은 2,000개에 이르는 유명 교차영역 플랫폼 및 기술의 프리와이어드(pre-wired) 통합 기능을 갖췄다. 소프트웨어정의네트워킹(SDN)을 갖춘 브로케이드 VDX® 6740 스위치 기능도 포함되는데, 이는 V-DaaS 중심부에 지능형 패브릭을 형성해 이벤트구동형(event-driven) 자동화를 위한 탄탄한 기반을 후지쯔 개발자 및 고객사들에 제공한다.

아오바 마사카즈 브로케이드 일본지사 부사장은 “IT인프라는 애자일 컴포넌트(agile component)의 가장 덜 민첩한 부분만큼 민첩할 수밖에 없다”며 “네트워크 자동화 미비, 네트워크를 IT운영 및 도구 체인과 완전히 정렬시키는 문제는 오늘날 기업들의 디지털 혁신 자본화를 가로막는 최대 장애물이다. 브로케이드 워크플로우 컴포저 도입으로 후지쯔는 이러한 문제에 완전히 대응할 수 있게 되었고, 운영 자동화 및 성능 강화 측면에서 V-DaaS를 한 단계 높은 차원으로 끌어올릴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후지쯔는 다양한 V-DaaS 개발 계획에 워크플로우 자동화 기능을 활용하고 있다. ▲보안위험에 노출된 가상 데스크탑 격리 시 네트워크 복구 자동화 ▲브로케이드 VDX 6740 스위치의 환경설정 및 복구 기능 자동화 ▲새로운 모바일 기기 서비스 포함하는 V-DaaS의 확장 등이다.

후지쯔는 싱가포르와 미국 등 해외시장에서 V-DaaS 서비스 제공을 앞두고 있다며 이에 네트워킹과 클라우드를 위한 자동화 플랫폼 설계 및 통합과 관련해 브로케이드와의 긴밀한 협력관계를 이어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후지쯔(Fujitsu) 개요

후지쯔는 대표적인 일본 ICT(정보통신기술) 기업으로 기술분야 제품, 솔루션, 서비스 일체를 제공한다. 약 15만 6천여 명의 임직원들은 100여곳의 국가에서 고객 지원 활동을 펼치고 있다. 당사는 기존에 축적된 경험과 ICT 역량을 활용해 고객들과 함께 미래 사회의 모습을 새롭게 만들어가고 있다. Fujitsu Limited (TSE: 6702)는 2016년 3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4조 7,000억엔(미화 41억 달러)의 통합 수익을 기록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브로케이드(Brocade) 개요

브로케이드(NASDAQ: BRCD)의 네트워킹 솔루션은 전 세계 유수의 기관들이 네트워크를 사업 혁신 플랫폼으로 탈바꿈시킬 수 있도록 한다. 당사의 솔루션은 민간 및 공공분야 데이터센터부터 네트워크 엣지를 망라하며 디지털 비즈니스 시대가 요구하는 New IP 인프라로의 전환을 선도하고 있다.

© 2016 Brocade Communications 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상기 제품의 특징 및 출시계획은 브로케이드의 재량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브로케이드는 본 보도자료에 언급된 제품의 출시 및 제품 특징의 구현을 지연 또는 취소할 수 있고 이에 대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후지쯔: http://www.fujitsu.com

웹사이트: http://www.brocade.com

연락처

Brocade APAC Corp Communications
Wendy Lang
+65 6317 2464
이메일 보내기

PR AGENCY CONTACT
Tony Tan/Rekha Indiran
+65 6317 6715
이메일 보내기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브로케이드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