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 독립 리서치 기관으로부터 디지털 경험 제공 플랫폼 부문 우수기업으로 선정

-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 솔루션 부문에서 1위로 선정돼

2014-08-04 09:22
서울--(뉴스와이어)--어도비(http://www.adobe.com/kr)는 오늘 포레스터 리서치(Forrester Research, Inc.)가 발표한 ‘포레스터 웨이브: 2014년 3분기 디지털 경험 제공 플랫폼(The Forrester Wave™: Digital Experience Delivery Platforms, Q3 2014)’ 보고서에서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Adobe Marketing Cloud)가 우수 기업(Strong Performer)으로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해당 주제로는 처음 발표된 이번 독립 보고서는 디지털 경험 제공 플랫폼 중 가장 두드러지는 13개 소프트웨어 기업을 대상으로 29개의 기준에 걸쳐 평가했다. 어도비는 현재 제공 중인 솔루면 부문에서 최고의 기업으로, 전략 부문에서는 톱 2에 선정됐다.

포레스터 리포트는 “어도비는 옴니추어(Omniture)와 데이 소프트웨어(Day Software) 인수를 통해 광범위한 기능을 갖춘 플랫폼을 구축했다”며, “이 가운데는 웹 콘텐츠 관리(Web Content Management, WCM), 디지털자산관리(Digital Asset Management, DAM), 타깃팅(targeting), 소셜(social) 등이 포함된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에는 이들 외에도 분석(analytics), 미디어 최적화(media optimization), 캠페인 관리(campaign management) 솔루션도 포함돼 있다”고 밝혔다.

또한 리포트는 “어도비는 전략적으로 다양한 자사 툴을 통합시키려는 비전과 단일 고객 프로필을 제공하는 목표를 통해 차별성을 갖게 되었다”라고 덧붙였다.

어도비 디지털 마케팅 사업부 마케팅 전략 담당 스레쉬 비탈(Suresh Vittal) 부사장은 “기업에게 다양한 채널과 디바이스를 통해 개인화된 디지털 경험들을 전달하는 능력이 오늘 날처럼 중요했던 적은 없었다. 이번 리포트를 통해 이러한 점을 재확인할 수 있다”며, “리포트를 통해 드러난 ‘개척자’로서 어도비의 강력한 입지는 업계를 선도하고 지속적 혁신을 추구하고자 하는 어도비의 노력을 보여준다. 우리의 전 세계 고객들은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가 마케팅 효과를 최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하고 있으며, 우리는 고객이 성공할 수 있도록 혁신을 이어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어도비 마케팅 클라우드는 웹과 앱 경험을 관리하는 어도비 익스피리언스 매니저(Adobe Experience Manager, AEM)와 크로스 채널 캠페인 관리를 위한 어도비 캠페인(Adobe Campaign), 보다 진보한 방식으로 웹과 모바일을 실시간 분석하는 어도비 애널리틱스(Adobe Analytics), 타깃팅(targeting)과 최적화(optimization), A/B 및 다변량 테스트(multivariate testing)를 위한 어도비 타깃(Adobe Target), 소셜 마케팅을 위한 어도비 소셜(Adobe Social)과 같이 디지털 경험 전달을 돕는 업계 선도 솔루션을 통합, 제공한다.

‘포레스터 웨이브: 2014년 3분기 디지털 경험 제공 플랫폼(The Forrester Wave™: Digital Experience Delivery Platforms, Q3 2014)’ 리포트의 전체 내용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adob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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