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트포인트, 미디어텍 LTE칩을 탑재한 새로운 TCL 알카텔 원터치 스마트폰 테스트

- TCL·미디어텍·라이트포인트, 알카텔 POP S7 스마트폰 대량 생산 위해 협력

뉴스 제공
LitePoint
2014-08-06 07:00
서니베일, 캘리포니아--(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세계적인 무선 테스트 솔루션 제공사업자인 라이트포인트(LitePoint)는 TCL 커뮤니케이션즈(TCL Communications)가 새로 알카텔(Alcatel)브랜드로 POP S7 스마트폰을 대량생산하기 시작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POP S7은 혁신적인 미디어텍(MediaTek) LTE 칩셋인 MT6290을 탑재한 최초의 스마트폰이다. POP S7은 LitePoint IQxstream 셀룰라 테스트 시스템으로 판독 및 계측된다.

POP S7가 대량 생산에 돌입할 수 있었던 것은 TCL, 미디어텍, 라이트포인트의 합심한 노력 덕분이라고 TCL 커뮤니케이션즈의 다이 쑤(Dai Xu) 글로벌 산업화 관리센터장은 말했다. 그는 “POP S7 스마트폰은 4G 망에서 빠른 업로드와 다운로드 속도를 낼 수 있고 큰 고해상도 화면과 동영상을 제공한다”며 “TCL, 미디어텍, 라이트포인트 팀의 파트너십이 이를 가능하게 하여 생산량을 맞출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제품이 최종 소비자들에게 완벽하게 도달할 수 있게 했다”고 말했다.

TCL과 미디어텍은 원활한 생산이 가능하면서도 기술적으로 앞선 스마트폰에 중점을 둔 강력한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전 세계 사용자들의 손에 들어갈 이 강력한 단말기를 만들었다. 미디어텍 MT6290 LTE 셀룰라 칩을 활용, 생산한 최초의 스마트폰인 POP S7은 독특한 장점을 갖고 있다고 미디어텍 스마트폰 사업부의 제프리 주(Jeffrey Ju) 본부장은 말했다. 그는 “미디어텍은 전 세계의 일상생활 속 천재들의 무한한 잠재력을 가능하게 해줄 고성능 기술을 제공하면서 종합적인 4G LTE 생산 포트폴리오로 글로벌 4G LTE 시장 성장에 박차를 가하는데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라이트포인트의 커트 슈미덱(Curt Schmidek) 마케팅 부사장은 “스마트 디바이스 비즈니스의 핵심은 소비자들에게 신속하게 새로운 혁신제품을 전달하는 것이다”며 “라이트포인트는 비용대비 효과적인 멀티 디바이스 테스팅 접근을 통해 완벽한 계측과 판정 검사를 가능하게 했고 이는 대리점 판매대에 POP S7을 신속히 진열하는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그는 “결국 고객들이 대단히 경쟁적인 스마트 기기 시장에서 승리하게 돕는 것이 라이트포인트의 핵심 사명이다”고 강조했다.

TCL 커뮤니케이션

TCL 커뮤니케이션(TCL Communication, 증시코드: 02618.HK)는 자회사들과 함께 TCL과 ALCATEL ONE TOUCH라는 두 개의 주요 브랜드로 세계 모바일, 인터넷 제품시장에서 포트폴리오를 확대해나가고 있다. 본 그룹의 제품은 현재 미주대륙, 유럽, 중동, 아프리카, 아시아태평양 160여개국과 중국에서 판매되고 있다. 중국 선전에 본사를 둔 TCL 커뮤니케이션은 대단히 효율적인 제조공장과 R&D센터를 중국본토 여러 지역에서 운영하며 중국, 홍콩, 기타 해외지역에서 근로자 1만 1000여명을 고용하고 있다.

TCL 커뮤니케이션은 2G, 2.5G, 2.75G, 3G, 4G 특허기술을 보유하거나 라이선스한 중국이나 홍콩의 몇몇 기업 중 하나다. 자사는 연구 개발에 풍부한 경험을 갖고 있으며 GSM, GPRS, EDGE, CDMA, WCDMA, TD-SCDMA, FDD/TDD-LTE에 관한 독자적인 제품 개발능력과 솔루션을 갖고 있다. 추가정보는 웹사이트 (www.tclcom.com)에서 찾을 수 있다.

미디어텍(MediaTek)

미디어텍은 선구적인 팹리스(fabless) 반도체기업이자 무선통신과 연결용 칩, HDTV, DVD, 블루레이 등 첨단시스템을 확보한 업계 리더다. 미디어텍은 세계 최초로 LTE로 옥타코어(octa-core) 스마트폰 플랫폼과, 멀티코어 모바일 프로세서의 완전한 파워를 구현한 CorePilot™ 기술을 개발했다. 미디어텍 랩을 통해서 자사는 미디어텍 제품의 전반적인 개발, 즉 단말기,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등을 개발에 주력한다. 소수가 아닌 다수를 위한 기술 개발을 강조함으로써 모든 이를 위한 Everyday Genius를 모토로 한다. 미디어텍 [TSE:2454] 본사는 대만에 있으며 전세계에 사무소를 운영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 (www.mediatek.com) 참조.

라이트포인트(LitePoint) 소개

라이트포인트는 테라다인(Teradyne, Inc.)(뉴욕증권거래소: TER)의 전액 출자 자회사로 미국 캘리포니아 주 서니베일에 본사를 두고 있다. 이 회사는 무선기기, 소비자 가전 업체, 위탁제조사, 무선 직접 회로(IC) 설계자를 위해 첨단 무선 테스트 솔루션을 설계, 개발, 지원하고 있다. 라인트포인트 솔루션을 통해 지금까지 전 세계 10억 대 이상의 무선 기기가 최적화되었으며 작동을 검증 받았다. 라이트포인트 제품은 개발 및 양산에 사용돼 고객사의 투자수익률(ROI)을 높이고 제품 출시 기간을 단축하는 한편, 제조 수율을 높이고 제품 품질을 향상시키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회사 웹사이트(www.litepoint.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www.litepoint.com

연락처

브래드 포스턴(Brad Poston)
마케팅 홍보 부사장
1-408-456-5000
brad.poston@litepoint.com
www.litepoint.com

테라다인(Teradyne, Inc.)
앤디 브랜차드(Andy Blanchard)
기업 홍보 부사장
978-370-2425
investorrelations@teradyne.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