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미디어, 9월부터 교육기능 대폭 강화
TU미디어는 9월부터 교육 콘텐츠의 다양화를 위해 기존 수능전문의 교육채널에 다양한 교육교양 프로그램을 추가해 평생교육을 실현하는 종합교육채널로 확대 개편하며, 오디오 영어전문 채널인‘잉글리쉬 채널’(채널번호 43번)을 신설해 24시간 영어방송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기존 교육채널은 어학,문학,과학,역사,예술 등 다양한 교육교양 프로그램과 수능전문 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평생교육을 실현하는 종합교육채널로 운영할 계획이다.
기존 교육채널이 수능방송인 EBS+1 재송신에 그쳤으나, 9월부터는 기존 EBS+1은 물론 EBS지상파, EBS+2 등 EBS프로그램의 전 채널을 복합 편성해 운영한다.
세부적인 편성 계획은 시간대별,요일별 주시청자층을 고려하여 다양한 교육,교양 프로그램을 배치할 방침이다.
첫째, 주중에는 성인대상 교육,교양 및 정보프로그램을 압축 편성하고, 주말에는 가족동반 시청을 고려해 인기 유아 및 어린이프로그램을 블록 편성하는 등 선호도가 높은 프로그램을 선별 편성한다.
둘째, 평일의 경우 오전시간대는 직장인들을 위한 어학,서인교육,교양물을 방송하고, 자투리 시간을 이용하는 직장인들과 수능 시청층을 위한 프로그램을 오후시간대에 배치하였으며, 학생들의 매체 접근이 가능한 저녁시간대는 수능방송,구술 심층면접,대입 가이드 등 수능방송을 방송하는 등 시간대별로 편성을 특화해 제공할 계획이다.
‘잉글리쉬 채널’은 뉴스,음악,오락,정보 등 다양한 쟝르를 포괄하여 방송하는 종합편성 영어채널인‘아리랑FM’을 재송신하여 운영할 계획이며,
이는 영어 라디오방송을 청취하려는 전국의 내외국인 Needs를 충족시키고, 더불어 청취자들이 영어능력 향상과 해외 마인드 제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아리랑 FM’은 이번 위성DMB 채널 참여를 계기로 기존 20시간 에서 24시간 방송체계로 확대 개편되며, 글로벌적 시각의 정제된 국제뉴스를 방송하는‘BBC World Service Radio News’를 추가 편성할 예정이다.
TU미디어는 이번 채널 추가로 비디오 9개, 오디오 26개 등 총 35개 채널을 9월부터 제공하게 되었다.
TU미디어 개요
위성DMB 사업자
웹사이트: http://www.tu4u.com
연락처
TU미디어 홍보실 허재영 과장 02-6323-4216 011-736-6195
이메일 보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