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상담전문가 김세영 교수, 제주시교육지원청 교원직무교육 실시

- 김세영 교수, 상담사례로 보는 다문화가정 실태 교원직무 교육 실시

2014-08-08 08:01
제주--(뉴스와이어)--다문화전문가이며 다문화부부상담전문가인 김세영 교수(서영대학교)는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고광옥) 제주시다문화교육센터에서 지난 4일 유, 초, 중등 교원을 대상으로 다문화교육 교원 직무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강의는 다문화 사회로의 전환과 함께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다문화 가정의 실태를 이해하고 적절히 대응하여 다문화 가정 학생들의 보다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돕기위해 필요한 교육이었으며 문화와 언어차이로 겪는 갈등, 아버지와 어머니의 다른 양육 방식에 따라 자녀들이 겪는 갈등, 중도 입국 청소년들의 한국 교육 적응 문제와 심리적 문제등 다양한 상담사례를 통해 다문화가정을 이해할 수 있었다.

김세영 교수는 “공감, 배려, 존중, 경청을 통해 다문화가정 자녀들은 보다 나은 학교생활을 할 수 있는데 이번교육을 통해 교사들의 역량이 학교에서 발휘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세영 교수는 다문화상담사례를 KBS3라디오 우리는 한국인입니다 ‘내마음이 들리나요’ 코너에서 매주 방송을 통해 전하고 있으며 법무부 출입국관리사무소 ‘국제결혼프로그램’과 이민자 조기적응 ‘해피스타트’프로그램등을 진행하고 있다.

일산다문화교육센터의 김세영 교수는 일산다문화교육센터와 누리다문화학교 이사이며 서영대학교수이다. 일산다문화교육센터는 법무부지정 외국인사회통합센터 고양,파주 거점기관이며 다문화인들의 사회통합을 위해 교육과 프로그램, 자조모임을 운영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가족상담.kr

연락처

일산다문화교육센터
팀장 박현숙
031-906-128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