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2014년 병원국제마케팅 경영자관리과정’ 교육 시작

- 글로벌의료 한류 이끌 관리자 맞춤교육 및 현장우수례 중심의 교육

청원--(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이 병원경영 관리자의 경영 마인드 및 글로벌 소양제고를 통해 해외환자를 유치하고 우리나라의 선진 의료시스템을 해외로 수출하는데 힘을 보탰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보건산업교육본부는 ‘2014년 병원국제마케팅 경영자관리과정’을 개설하고 오는 9일 입교식을 진행했다.

강의는 입교식을 시작으로 8월 9일부터 11월 22일까지 총 13회에 걸쳐 매주 토요일마다 운영된다. 병원국제마케팅 업무를 수행하는 의료기관과 유치업체의 의료진과 관리자급 25명이 참가한 가운데 진행된다.

커리큘럼은 ▲의료산업 동향과 경영혁신, 글로벌 리더십을 주제로 한 ‘의료경영 리더십’ ▲외국인 환자유치, 의료인지도, 신뢰도 제고 등으로 진행되는 ‘메디컬 코리아 사례분석’ ▲러시아·중동·중국·아시아의 문화와 언어를 이해하는 ‘글로벌 소양’ 모듈로 구성됐다.

특히 보건의료산업분야 전주기적 인재양성을 위해 글로벌 병원경영 역량을 강화하고자 관리자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외 우수사례 분석 및 기관을 방문하는 현장 사례 중심의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관계자는 “성형수술뿐만 아니라 암, 뇌혈관 등 다양한 분야의 한국 의료기술이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며 “병원시스템 수출과 의료관광객 유치를 위해 병원 경영관리자 및 의료진의 교육을 마련하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유어진 주임
043-710-911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